워드 표 (테이블 Table) (8)
워드의 표를 작게 나누어서 두개의 표로 분할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두 개의 표로 분리 해서 각각 페이지 최 상단에 분리 하고 싶을 경우도 있고요. 각각의 경우에 대해 표 나누기 옵션이 어떻게 적용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또 가끔 두개의 표를 하나로 합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알아 봅시다.
잠깐
편집 기호를 보이시게 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편집 기호는 버전마다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으나 위치는 같습니다
표 가로로 자르기
워드에는 표 세로로 자르기 옵션은 기본적으로 제공 하지않고 수동으로 하셔야 합니다. 머 잘라내기 한 다음 붙여 넣기로 하시는 건 다 잘하실 거라 믿겠습니다. 워드의 표 가로로 자르기는 워드에서 버튼으로 제공합니다. 먼저 나누시고 싶은 행의 바로 아래 행에 커서를 위치 하세요.
오세훈 위로 잘라 보겠습니다. 행의 아무 위치에나 커서를 위치 하세요
레이아웃 탭으로 가셔서 표 분할을 선택 합니다.
표가 위 아래로 갈라 졌습니다
여기서 눈 여겨 보실 점이 표가 나누면서 단락 호가 각각 들어갔습니다.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표는 단락으로 설정하시는 게 훨씬 다루기 쉽고 더 프로패셔널하게 보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의 표는 단락 설정이었고 그래서 두개로 놔뉘면서 각 각 다른 단락이 부여 되었습니다.
표 합치기
표를 단락으로 설정해 놓으면 이점 중의 하나가 또 표 합치기가 용이 하나는 것에 있습니다. 표 사이의 단락기호 즉 엔터를 치지 않으면 두 표는 붙어 버립니다. 이 성질을 이용해 간단히 표 합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엔터 키를 눌러서 공간을 확보해 줍니다.
위 테이블의 첫 번째 행과 두번째 행을 이렇게 드래그 해서 선택해 줍니다.
복사한 다음 바로 위에 붙여 넣으면 중간에 엔터가 없기 때문에 복사한 테이블은 동시에 붙어 버립니다.
.
만약 가운데 엔터를 삭제하면 역시 위의 표와 아래 표는 붙어 버립니다.
다시 한번 강조 하자면 워드의 표는 객체의 성격을 가질 수도 단락의 성질을 가질 수도 있지만 단락의 성질을 가질 때 더 다루기 쉽고 예측 하기 쉽고 나누고 합치기 쉽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니 둘러싸기 옵션을 사용하셔도 경우에 따라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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