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_엑셀 초급 강좌 –데이터 입력(1)

엑셀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데이터 입력은 누구나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데이터 입력과 수정에도 몇가지 옵션이 있다는 것은 의외로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또 실수로 숫자 데이터를 문자로 입력했을 때 쉽게 구분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데이터입력.xlsx

  1. 입력 후 이동 (탭 or 엔터 or 화살표)

    엑셀에서 입력은 해당 셀에 가서 입력하면 되는걸 5살도 압니다. 그렇지만 입력 후 이동 옵션이 3가지가 있는걸 의외로 잘 이용하지 않더군요. 의외로 편합니다.

     

    입력 후 탭 키를 누르면 우측으로 이동 합니다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아래쪽으로 이동합니다

     

    입력후 화살표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2. 입력 실수 지우기

    입력을 실수 했을 때 중간에 발견하면 백스페이스로 지운다는 걸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입력 후 해당 셀로 이동해서 백스페이스를 누르면 해당 셀 전체가 지워집니다. 역시 해당 셀로 이동 후 새로운 내용을 입력하면 해당셀의 내용이 모두 지워진후 새로운 값이 입력됩니다. 한글자씩 지우고 싶다면 해당 셀에 가서 더블클릭으로 해당 셀 내용 안에 진입해야 합니다. 또는 긴 문자의 경우 수식 입력 줄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한 글자씩 지우고 싶을 때는 더블 클릭으로 해당 셀에 진입해야 합니다.

     

    이상태에서 백 스페이스를 누르면 해당셀이 모두 지워 집니다.

     

     

    해당 셀로 이동해서 타입을 하면 모두 지워지고 새로운 내용이 입력 됩니다.

     

     

    해당 셀 이동 후 수식입력줄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숫자와 문자 알아보기

    엑셀에서의 기본 설정은 모든 숫자 값은 우측 맞춤입니다. 모든 숫자를 제외한 문자의 기본 맞춤은 좌측 맞춤 입니다. 이걸 이용하면 헛갈리기 쉬운 문자와 숫자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숫자처럼 보이지만 두번째 100은 1이 아니라 영어 대문자 I이므로 좌측 맞춤이 되어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이런 기본적인 데이터 입력 옵션과 데이터 타입은 엑셀 작업을 한결 편하게 만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