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킴의 앱활용 두번째 시간 – 히어맵
노키아가 휴대폰 사업부를 매각 진행하면서도 히어맵은 끝까지 매각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눈독 들이고 있는 회사들이 많지만 10조 정도의 금액이 오가는 정도를 봐서 웬만한 기업들은 인수 하지 못할 거라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히어맵을 인수 해 주실 바랬지만 이제 빙맵도 많이 좋아져서 빙맵을 버릴만큼 히어 맵에 투자 가치가 없다고 생각 했는지 결렬 됐습니다. 개인 적으로 컴퓨터로 지도 검색할 때는 구글 맵을 사용합니다. 온라인 맵에서는 다들 아시다시피 구글맵이 진리 입니다. 그러나 오프라인에서는 히어맵이 갑입니다. 해외 여행을 가실 때 히어맵하나만 있으면 든든하게 걱정없이 여행 하실수 있습니다.
외관 차이
구글맵과 히어맵의 외관차이는 온라인 맵에서는 확실히 구글맵이 더 자세히 표시해 줍니다. 구글맵 같은 경우는 작은 골목의 경우에도 골목이름이 모두 표시 되어 있는데 히어맵에는 빠져 있는 곳이 더러 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디자인 면에서는 구글 맵 이나 히어 맵이나 둘다 큰 불만은 없습니다.
왼쪽이 노키아의 히어맵, 오른쪽이 구글맵 입니다.
맵 다운로드
구글이나 히어맵 둘다 맵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커버 지역이 아직은 노키아가 훨씬 많습니다. 구글도 계속 지원 범위를 넓혀가니 이미 지구 전체를 복사한 구글인데 머지 않아 모두 지원할 거라 예상합니다. 그렇지만 어차피 사람들이 많이 가는 지역은 둘다 지원하니 맵 다운로드 유무에 대해서는 무승부 입니다. .
원하는 지역의 지도를 선택해서 부분적으로만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모드
여기에만 오면 히어맵의 압승입니다. 제가 모바일로 히어맵을 쓰는 이유는 데이터를 아끼고 싶을때도 있지만 이 완전한 오프라인 모드 때문입니다. 산을 넘어가 어디를 가도 히어맵은 작동합니다. 하나 하나 비교 해서 설명 하겠습니다.
먼저 히어맵을 살펴 보겠습니다.
히어맵은 오프라인 상태에서 지역 검색이 가능합니다.
결과가 온라인 모드랑 차이가 없습니다.
오프라인 모드에서 걷기 대중교통, 네비게이션 모두 지원합니다
네비게이션의 음성까지 물론 지원합니다. (히어맵)
오프라인에서 주변 식당과 식료품점까지 검색 가능합니다.
이번엔 구글 맵을 살펴 봅시다
내가 있는 위치와 주변 건물은 보여 주지만 서치 기능도 작동 안합니다.
네비게이션 모드, 오프라인에서 불가능 입니다 (구글맵)
오프라인에서는 히어맵의 압도적인 승리입니다. 국내에서야 그다지 메리트가 없지만 해외 여행시 데이터를 걱정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히어맵 만한게 없습니다. 또한 중국이나 여러다른나라들은 시골로 가면 LTE지역이 상당히 제한 됩니다. 히어맵 하나면 네비게이션, 걷기, 대중교통정보까지 모두 커버 합니다. 거기다 보너스로 오프라인 상태에서 주변검색도 가능합니다. 히어맵은 현재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폰, 웹 모두 지원합니다.
'스마트워커길라잡이 > 제이킴의 앱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1_첫번째 앱 활용을 소개 합니다 지오태깅 (Geo Tagging) 사진으로 길을 찾자 (0) | 2015.10.19 |
---|---|
앱활용을 시작하며 (2) | 2015.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