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다지기 (5)

포토샵은 포토뷰어가 아니지만 내가 포토샵 작업을 시작 전 혹은 작업을 마친 후 사진을 전체 화면 보기로 모든 툴들을 가리고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도 간단하지만 전체 화면 보기에서 보기 메뉴를 다시 조정하려면 단축키를 알아야 합니다.

15.zip

  1. 보기 메뉴 변환

    포토 샵의 기본 보기 메뉴는 3 가지가 있고 보기 메뉴의 전환은 가장 툴 바의 가장 하단 입니다.

     

    역시 보기 메뉴를 클릭 하고 있으면 3가지 보기 메뉴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보기 모드 전환

    F (Full Screen)

     

    3가지 메뉴의 전환은 모두 F이므로 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

     

     

  2. 3가지 보기 메뉴

    3가지의 보기 메뉴는 F를 누를 때 마다 순서적으로 바뀝니다.

     

    밑의 작업 표시 창이 없어 지고 작업 공간이 좁아졌지만 거의 활용하지 않는 보기 입니다.

     

     

    모든 작업 창이 사라지고 사진만 남은 전체 화면 보기 입니다.

     

  3. 전체 화면 보기 에서의 조작

    포토샵에서는 보기 메뉴를 전체 화면 보기로 만든다고 해도 사진이 자동으로 맞춰지는 것이 아니라 사진 크기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보기를 위한 모드이니 다른 툴들을 사용하려면 불편 하지만 단축키를 알고 있다면 매우 편리 합니다. 전체 화면 보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단축키는 화면 조정을 위한 컨트롤 + 0 (1:1 보기 모드), 컨트롤 +1(사진을 화면에 맞춤), 알트 + 마우스 휠(확대 축소), 스페이스바 드래그 (손바닥) 도구가 제일 자주 사용되므로 이 도구들은 외워 두시길 바랍니다.

     

    전체 화면 보기에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손바닥 도구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컨트롤 + 1은 화면 맞춤 단축키 입니다. 이밖에 사진 이동 단축키는 컨트롤 + 탭 입니다.

     

     

    전체화면 보기에서도 모서리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패널 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좌측 도 툴 들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모드는 내가 포토샵 작업을 끝낸후 사진 감상을 할 때 사용합니다. 단순 사진 보기를 위해 포토샵을 연다는 것은 메모리 낭비겠죠? 전체 화면 모드에서도 단축키, 그리고 툴 기능은 모두 작동을 하지만 주로 감상을 위한 모드 이므로 제가 위에 소개해 드린 단축키 들은 외워 두시면 편리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