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공유 폴더의 모든 것 (3)-개별 폴더 공유 (외장하드 공유)

공유 폴더

윈도우의 기본 폴더 공유 방법은 크게 홈그룹에 의한 쉐어, 네트워크 공유폴더에 의한 쉐어, 그리고 개별 폴더 쉐어 3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 라이브러리에서 제외된 기존폴더와 그리고 외장하드 폴더 공유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개별 폴더 공유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 라이브러리 외에도 폴더를 공유할 상황이 생깁니다. 공유 폴더 이외의 다른 폴더의 기본 속성은 공유안함 입니다. 속성을 보는 방법을 폴더를 오른쪽 키로 클릭을 하면 창이 뜨는데 속성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고 싶은 오른쪽키를 눌러서 속성을 선택한후 공유를 눌러줍니다

    이 공유방법은 홈그룹 공유 방법과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다. 홈그룹 비밀번호를 가진 모든 사람이 접속할 수 있게 설정하거나 개별 폴더당 접근할수 있는 사람을 지정해주고 권한 부여를 따로 해줄수도 있습니다. 이때 권한 부여는 그 사람의 윈도우 계정 아이디로 합니다. 그러나 개인 사용자들은 그렇게 까지 디테일 하게 할 경우는 없으므로 집에서 사용할때는 모든 사용자에게 모든 권한을 부여하고 사용합니다.

  2. 외장하드 공유

    외장하드를 통째로 공유할려면 고급 공유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밑의 그림에서 보면 외장하드 속성창에 네트워크 팔일 및 폴더 공유가 해당사항이 아닙니다. 고급공유를 선택하고 공유 이름을 부여한 후 권한을 클릭하세요

     

     

    그룹또는 사용자 이름에서 Everyone 을 선택한후 (개별로 부여할수도 있습니다) 사용권한 즉 읽기만 할거냐 읽기 쓰기 다 하게 할거냐를 정한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네트워크 컴퓨터에 연결된 외장하드도 노트북이나 서피스로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외장하드의 공유 활용은 주로 집에서 합법적으로 토렌트를 다운받을 때 씁니다. 토렌트로 집 컴퓨터의 외장하드에 바로 다운을 받는데 침대에 누워서 드라마를 보고 싶으면 거실에 나가기 귀찮을 때 서피스로 연결해서 봅니다. 또한 합법적으로 다운 받은 만화도 용량이 상당한데 이것도 서피스에 옮기기 보단 그냥 외장하드에 접속해서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