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다지기 (2)

제가 처음 런타임 강의를 할 때 설명한적 있지만 중요한 내용이라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이 보안 설정을 해제하지 않으면 일부 메크로와 VBA코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밑의 연습 파일을 다운 받기 전에 미리 제가 알려드리는 설정을 하고 그 설정된 폴더에 해당 파일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16.accdb

  1. 보안 경고문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프로그램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자신의 파일 중에서도 처음 저장한 위치에서 옮겨간 파일을 열면 보안 설정이 작동하게 되는데 엑셀이나 워드의 경우 매크로가 저장된 파일을 열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지만 엑세스에서 매크로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일이 보안을 해제하고 문서를 신뢰하는 것 보다 자기가 작업하는 폴더를 하나 지정해서 보안해제를 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파일을 열면 나타나는 보안 경고는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패닉에 빠지지 마세요.

     

  2. 폴더 신뢰하기

    지금 설명 드리는 방법은 엑세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오피스 제품군에 해당 합니다.

     

    백 스테이지 뷰에서 옵션을 클릭 합니다.

     

    보안 센터를 클릭 합니다.

     

    신뢰 할 수 있는 위치를 클릭하고 새 위치 추가를 누릅니다.

     

    내가 연습파일을 다운 받을 폴더를 지정 합니다. 다운 받은 파일을 이 위치로 옮겨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이 위치의 하위 폴더도 신뢰할 수 있음을 선택하세요. 원하신다면 그 폴더 안에 하위 폴더를 만들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하셨다면 제가 올려드린 연습파일을 다운 받아 시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