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악플을 읽지 않는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당시만 해도 누구라도 댓글을 달아 주기만 해도 매우 감사했습니다. 지금도 물론 감사하지만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다 보니 새로운 형태의 댓글도 등장 합니다. 바로 무작정 악플입니다. 전 공인이 아니라 별로 신경 쓰지도 않지만 그래도 약간이라도 악플 낌새가 있으면 그 자리에서 삭제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훨씬 이롭고 제 개인 블로그라 그럴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 입니다. 개인 블로그이고 내가 아는, 그리고 정리한 정보들을 올리다 보니 실수를 할 때도 있고 착각을 할 때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수를 모르고 지나가거나 또는 안다고 해도 그냥 지나가는 경우도 있겠지만 답변을 달 경우가 있는데 여기서도 또 두 가지 부류로 나뉩니다.

1. 저건 잘못된 거 같은데요. 혹시 이런게 아닌가요?

2. 주인장은 잘못된 정보를 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가 아는 한 오타를 제외한 잘못된 포스팅은 거의 한 적이 없고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말했지만 윈도우 10 모바일의 경우 업데이트경우 제가 폰을 구입하고 벌써 재 부팅이 필요한 큰 업데이트를 3번 거쳤으므로 포스팅의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 중 한가지는 통화 중 녹음이고 누가 질문을 해서 전 잘 모른다고 대답을 했고 미국의 많은 주에서는 불법이라 아이폰에서 이 기능이 필요해서 해킹을 한 적이 있다고 했는데 누가 태클을 다셨네요. 또 윈도우 10 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윈도우 7폰용만 검색이 되다가 현재는 7용과 8용 모두 검색이 되지만 글을 쓸 때 이 말을 언급하지 않았고 또 히어 맵의 경우 아직도 설치할 수 없지만 유럽 폰은 된다고 하네요.

 

  1. 통화 녹음 기능

    윈도우 10 폰을 이제 사용한지 한 달이 되어 가는데요 웬만한 전자기기는 이제 설명서를 읽지 않고 다 눌러 봅니다. 그래서 유용한 기능은 바로 기억하려고 얘쓰고 잘 모르겠으면 인터넷을 검색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끔 무심코 지나쳤던 메뉴가 꽤나 유용한 것일 경우가 있는데 바로 윈도우 10의 네이티브 통화중 녹음 기능 입니다. 현재 미국의 많은 주에서는 상대방의 동의를 얻지 않은 전화 녹음은 불법으로 간주하고 있고 그래서 그 동안 스마트 폰이 그렇게 많음에도 제대로 지원하지 못했습니다. 저도 윈도우 10 모바일도 당연히 그럴것이라 생각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10 모바일의 기본 기능으로 넣었습니다. 단 역시 법적 문제가 있다보니 기본적으로 통화 녹음 기능은 꺼져있는 상태이고 자신이 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시스템에서 Phone으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윈도우 폰에서 레코더로 사용할 앱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그냥 윈도우 10 폰의 기본 보이스 레코더로 하겠습니다.

     

     

    이제 통화를 하려고 보면 Record 즉 음성 통화 녹화 버튼이 표시됩니다.

     

     

    녹화 버튼을 누르면 법적 책임을 저야 한다는 경고문이 뜹니다. 한국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미국에서는 많은 주에서 상대방의 동의를 얻지 않은 녹음은 불법이고 법적으로 증거 효력도 없습니다.

     

     

    이렇게 녹화한 음성은 mp3파일로 핸드폰의 recorded voice 폴더에 저장되며 기본 전화 앱에서 매뉴를 눌러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몇몇 앱들은 지원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지역에 따라서) 윈도우 10 모바일에서 직접 지원을 할 줄을 정말 생각을 못했네요. 그런데 안 된다고 말한 적도 없고 질문을 받고 잘 모르겠다고 말했는데 득달 같이 달려들어서 잘못된 정보를 전하지 말라는 분의 심리는 무엇일까요?

     

  2. 윈도우 10의 카카오톡과 히어맵

    윈도우 10의 스토어는 원래 윈도우 8과 같아야 되는 것이 맞지만 윈도우 10에만 지원되는 여러 기능들 때문에 몇몇 앱들은 아예 검색이 되질 않고 따로 관리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인지 모르겠는데 제가 포스팅을 처음 작성할 당시 제 폰에 깔려 있던 윈도우 8용 카카오톡은 검색되질 않았고 7용만 검색 되길래 여기에 대한 첨부사진만 올리고 윈도우 10 모바일에는 현재 WP7용만 지원된다고 했더니 득달 같이 달려들어서 자기는 윈도우 8 폰 사용하는데 8용 카카오톡 있다고 잘못된 정보를 전하지 말라는 분이 계셨는데요, 보자마자 한마디 하고 계속 생각날 것 같아서 삭제 하였습니다. 현재는 둘 다 검색이 되지만 업데이트는 거의 되질 않았고 여전히 음성통화는 되질 않습니다. 히어맵의 경우 제가 댓글에서 윈도우 10에서는 설치 되질 않는다고 했는데요 이것도 또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유럽 롬을 깔면 설치 된답니다. 현재 확인 결과 아직 미국 지역의 경우 히어맵을 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는 불가능 합니다. 만약 윈도우 8폰에서 업그레이드를 하신 경우라면 기존의 앱이 모두 넘어가기 때문에 이미 설치 되어있지만 제이킴은 히어 맵이외의 히어 드라이브, 히어 교통맵 등은 이미 기본 맵과 통합이 잘 되어서 히어 맵만 남기고 둘 다 삭제를 하였습니다. 제발 좀 말도 안되는 걸로 좀 시비좀 걸지 마세요. 제가 왜 거짓 정보를 전하겠습니까?

     

    이렇게 검색을 하는데 제가 윈도우 8용이 검색이 되는데 빼먹었을까요? 다음 카카오에서 그래도 빠르게 대응하고 윈도우 10에서 검색되도록 다시 조정한 것 입니다..

     

     

    This app is not compatible with this device 보이시죠? 처음으로 윈도우 10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HERE Maps를 설치 할 수 없습니다. 유럽 롬 얘기는 하시 마시죠? 전 확인할 의지도 이유도 없습니다.

    개인 블로거이고 제가 모든 정보를 다 알지는 못하는 게 당연하고 또 내가 실수 했다고 생각하면 알려주는 것도 고맙습니다. 그런데 이 블로거 주인장 보다 내가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자랑하고 싶은 것 일까요? 참 악플러들의 심리는 알다가도 모르겠고 공인들이 악플땜에 자살하는 것도 한편으로는 이해가 갑니다. 이래나 저래나 전 이 블로그의 주인장 악성 댓글을 읽지 않고 그 자리에서 계속 삭제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