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 두면 좋은 팁들 (10)

엑셀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워드처럼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죠? 엑셀을 워드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지만 만약 엑셀을 문서나 편지지처럼 사용하시고 또 엑셀이 더 편한 분이라면 엑셀에 배경을 삽입해 좀더 정겨운 느낌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배경과 그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림의 경우 클릭이 되지만 배경은 클릭이나 이동이 되질 않아서 문서 대용으로 사용하신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63연습파일.xlsx 

페이지 레이아웃 >> 배경을 클릭 하세요.

 

 

그림 삽입에서 3가지 옵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전 첫 번째 로컬 파일의 사진을 삽입해 보겠습니다.

 

 

파일 탐색기가 열리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사진이 삽입 되었지만 셀 구분이 쉽지 않죠?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하시려면 미리 다른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반 투명하게 만들어야 셀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경으로 삽입된 사진은 편집 기능이 없고 프린트 되지 않습니다.

 

삽입된 사진을 시트에 무한 반복 입니다.

 

이렇게 삽입된 배경은 프린트가 되질 않고 또 투명 하게 하기 등 사진 옵션을 적용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배경으로 사용하고 싶은 그림이 있다면 미리 다른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반 투명하게 만들어서 사용 하셔야 합니다. 만약 배경을 프린트하고 싶다면 엑셀의 기본 기능은 안되고 별도로 판매되는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조금 불편하더라도 일반 그림을 반투명하게 만들어 배경처럼 사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만약 사진이 아니라 배경색을 사진으로 프린트하고 싶다면 머리글에 사진을 넣으시면 되지만 반대로 워크시트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