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MEI Backupper (6)

보통 외장 하드는 요즘 미디어 파일 보관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외장 하드의 용량이 가득 찰 때쯤에는 이미 그 안에 다수의 폴더와 혹은 드라이브 파티션, 파일 등이 넘쳐 나게 되고 마우스 드래그로 복사를 하여 용량이 큰 하드로 옮기려고 하면 감당이 안되죠. 이때 하는 방법이 하드 디스크를 통째로 복사하는 방법 디스크 클론 입니다. 많은 무료 유료 앱들이 있지만 AOMEI로 백업도 하고 디스크 클론도 할 수 있으니 기왕이면 적은 숫자의 앱을 컴퓨터에 설치해 두는 게 좋겠죠? 디스크 클론에는 또 두 가지로 나뉘는데 단순 하드 디스크 복제, 또는 파티션 복제 와 시스템 디스크 복제로 나뉩니다. 시스템 디스크 클론은 SSD등 윈도우 시스템을 다른 컴퓨터에 옮길 때 하는 복제로 AOMEI PRO버전에서만 제공 하지만 자주 하는 작업도 아니고 또 프로 버전의 무료 이용 기간이 3개월이므로 충분히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스템 클론이 아닌 외장 하드 클론에 관한 내용 입니다. AOMEI는 다음 링크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backup-utility.com/download.htm

  1. 외장 하드 클론

    하드 클론은 완벽히 하드의 구조를 통째로 옮기는 것 입니다. 외장 하드의 폴더 구조와 파티션까지 그대로 다른 하드로 옮기는 것 이므로 당연히 대상 하드 디스크는 원본 보다 용량이 커야 하고 대상 디스크의 모든 내용은 지워 지고 원본의 내용으로 교체 됩니다.

     

    먼저 탐색 창의 Clone을 선택 하고 Disk Clone 을 선택 합니다.

     

     

    내가 복제할 원본 디스크를 선택 합니다. 내가 복제할 외장 하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안의 세부 파티션은 자동 선택 됩니다.

     

     

    다음으로 내가 복사를 해 갈 더 큰 용량의 빈 하드 디스크를 선택 합니다.

     

     

    경고문의 내용은 이전의 내용이 모두 지워진다는 것 입니다. 전 여기서 그만 해야겠죠. ㅋ

     

    다시 한번 강조 드리면 만약 내가 윈도우로 부팅을 하는 하드 디스크를 교체 시에는 System Clone (시스템 클론) 입니다. 프로 버전에서만 가능 하며 프로 버전 시험 판을 다운 받으면 3개월 무료 사용 가능 합니다. 그러나 그냥 단순히 외장 하드나 추가로 사용하는 파일 히스토리 백업용 드라이브를 복제 시에는 무료 버전도 기간, 횟수 제한 없이 가능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