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MEI Backupper (4)_파일 폴더 백업

내 컴퓨터에 하드 디스크의 용량이 항상 많다면 좋겠지만 미디어 파일의 경우 파일 하나당 5기가가 넘어가는 경우도 많죠? 만화책이나 동영상, 음악 파일 등 오래된 파일을 지우기는 아깝고 백업을 해서 한군데 보관 하고 싶다면 AOMEI의 파일 백업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일 백업은 기존의 파일을 하나로 압축을 하여 백업을 하는 것으로 알집 등으로 파일을 하나로 압축한다는 것에는 같은 의미를 가지지만 AOMEI는 파일이 백업될 당시의 위치를 기억하고 있어서 정확한 위치로 백업을 하고 기존 파일 덮어 쓰기, 파일이나 폴더의 접속 권한 백업 등 단순히 압축 파일을 보관할 때 보다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 합니다.

AOMEI는 무료 백업 프로그램으로 백업에 관한 거의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번에는 그 기능 활용의 4번째 시간입니다.

  1. 파일 백업하기

    항상 백업에 관한 것은 어떤 백업을 어떤 용도에 해야 하는지 개념만 알면 정말 쉽습니다. 막연히 백업은 어려운 것이야 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요즘은 프로그램도 많이 좋아 져서 정말 쉽습니다.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이미지 백업이나, 디스크 백업을 해도 되지만 내가 원하는 미디어만 백업하고 복구 하는 데는 디스크 백업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용량도 많이 차지 하니 좀 오바 입니다. 아무리 디스크 가격이 많이 내려 갔지만 동시에 HD급의 고용량 미디어 파일도 많이 나왔고 또 이걸 수집하는 분들도 많죠. 이렇게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서 백업을 하면 관리도 쉽고 언제든지 원하는 때 복원하시면 됩니다.

     

    AOMEI 의 좌측 Backup 을 크릭 하시고 File Backup 을 클릭하시면 파일이나 특정 폴더를 백업 하실 수 있습니다.

     

     

    Add File은 파일을 Add Folder는 폴더를 추가합니다. 보통 폴더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Step1에 내가 백업해서 파일 하나로 관리하고 싶은 모든 파일이나 폴더를 추가 합니다. 하단의 스케쥴을 클릭하면 정기 백업이 가능한데 이건 이미지나 디스크 백업을 할 때 사용하지 폴더 백업에는 거의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Task Name에 내가 기억하기 쉬운, 예를 들어 "원피스 만화" 같은 이름을 지어 주면 됩니다.

     

     

    백업이 진행됩니다. 하단의 첫 번째 체크는 백업이 끝난 후 테스트를 한번 하는 것으로 추천 드립니다.

     

     

    이제 나의 AOMEI백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OME탭에서 MY FILE BACKUP이라는 백업이 보입니다.

     

     

    백업 파일은 16기가 정도 되네요.

     

     

    원본 파일은 20기가, 약 4기가 정도 줄었지만 파일 형태마다 다르고 더 많이 압축될 수도 있습니다.

     

  2. 파일 복구 하기

    역시 알집으로 압축을 해서 보관을 했다면 내가 압축 풀고 다시 옮기고 하는 과정을 해야 하지만 AOMEI로 압축을 하게 되면 폴더의 위치를 기억하고 있고 또 여러 옵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홈 탭에서 보이는 백업에 Restore를 클릭 하시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Full Backup 은 폴더의 풀 백업이란 뜻이니 그냥 Next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내가 압축을 해서 백업한 파일이 보이죠? 여기서 여러 파일을 선택했다면 원하는 파일만 선택해서 복구 가능 합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복구 옵션을 정합니다. 첫 번째는 복구 파일을 백업 당시의 원래 위치로 보냅니다. 2번째를 클릭 하시면 새로운 위치를 지정하고 3번째 옵션은 만약 내가 접근 권한 같은 NTFS권한을 부여했었다면 그대로 복원합니다. 4번째 옵션은 내가 백업을 하고 원래 파일을 삭제 하지 않았다면 교체 합니다.

     

    미디어 파일을 자주 보지 않는데 버리기는 아깝고 또 그대로 파일을 여기 저기 옮기기에는 용량도 파일 개수도 너무 많습니다. 이럴 때는 AOMEI의 파일, 폴더 백업을 이용해 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