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되풀이 설정_일정 관리 (4)

생활하면서 누구나 정기적으로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학교를 다닌 다면 매주 월 수 금 마다 있는 수업, 또는 일주일에 한번 있는 클럽 활동도 모두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일입니다. 생활을 하면서 매월 특정 날짜에 세금을 내거나 6개월에 한번씩 등록금을 내는 것도 모두 반복되는 일정 입니다. 이런 일정을 매 이벤트 마다 입력하는 대신 한번 입력을 할 때 반복되는 날짜 시간, 반복 횟수 등을 모두 설정 가능하며 아웃룩에서는 되풀이 기능 (Recurrence) 라고 합니다.

  1. 약속, 일정 되풀이 하기

    기존에 입력된 약속을 되풀이 할 수도 있고 처음부터 약속을 입력 하면서 되풀이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후자의 방법으로 예제를 보여 드리지만 약속 입력 창에서 설정은 같으므로 두 가지 경우 모두 적용 됩니다.

     

    매월 1일 마다 있을 프로젝트 리뷰 미팅을 입력하기 위해 12월 1일 10시에 커서를 위치 했습니다.

     

     

    더블 클릭을 하고 시작, 종료 시간, 제목, 위치 등 필요 사항을 입력하고 되풀이 버튼을 누릅니다.

     

     

    약속 시간은 이미 입력 되어 있습니다. 되풀이 방법을 매월, 날짜를 1일로 하고 끝 날짜를 정합니다.

     

    옵션에 끝 날짜를 지정하지 않음이 있지만 이 옵션을 사용시 일부 모바일에서 오류가 자주 납니다. 그래서 가급적 끝 날짜를 한참 뒤로 잡더라도 잡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건 옵션 입니다. 정기 미팅 같은 것은 범주를 추가해서 컬러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제 1월 1일, 2월 1일로 이동 해봐도 모두 1일에 정기 미팅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2. 되풀이 일정 수정 하기

    매달 1일에 미팅이 있지만 1일이 공휴일 이거나 주말 일 경우 그 달만 일정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5월 1일로 가보니 일요일 입니다. 이때 더블 클릭을 하면 되풀이 항목 수정 옵션이 나오고 이 약속 만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미팅 날짜를 5월 2일 월요일로 바꾸고 확인을 누르면 한번 더 물어 봅니다. 예를 클릭하면 5월 1일만 미팅 일이 5월 2일로 변경 됩니다.

     

  3. 주간 반복

    매주 일요일 교회, 수업 등 주 요일마다 반복되는 일정도 역시 아웃룩에서 쉽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되풀이 방법을 매주로 하면 요일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끝 날짜는 정해주는 것이 모바일 동기화를 위해 좋습니다.

     

     

    미리 알림의 기본 설정은 15분 입니다. 설정을 끌 수도, 시간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월 수 금 시간표가 일정에 추가 되었습니다. 우측 하단에 회오리처럼 생긴 마크가 반복 일정 임을 보여 줍니다.

     

    오피스 2013 기준 반복되는 일정을 무한 반복으로 했을 모바일 동기화에서 자주 에러가 발생 했었습니다. 해외 커뮤니티 포럼 검색 결과 오피스의 에러 임을 밝혔지만 오피스 2016 경우 아직은 포럼에 공식적인 문제제기가 없으므로 저도 확인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오피스 2013유저가 많고 확실한 것이 좋으므로 일정 반복 마지막 일을 가급적 지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