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 작업과 프린트(7)

요즘은 레이저 포인터가 많이 활성화 되어서 발표를 할 때 주로 발표자가 수동으로 슬라이드를 넘기는 경우가 많죠? 또 저도 이 방법을 선호하고 발표 중간에 있을 질문에 유동적으로 대처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단순히 발표를 연습할 때면 슬라이드 쇼를 무한 반복으로 해놓고 내용을 되새김질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때 슬라이드가 넘어가는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예행 연습으로 이미 슬라이드마다 넘어가는 시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걸 활성 화만 시켜주면 쇼는 자동으로 무한 반복 됩니다.ㅏ

82_준비작업과프린트.pptx

  1. 슬라이드 쇼 설정

    슬라이드 쇼의 기본 설정은 발표자가 마우스를 클릭 할 때마다 넘어가는 형식이고 마지막 슬라이드가 되면 슬라이드 쇼가 자동으로 끝납니다. 이 기본 설정만 바꿔주면 연습을 할 때 편하게 또 타이밍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리본의 슬라이드 쇼 탭에서 슬라이드 쇼 설정을 클릭 합니다.

     

     

    기본 설정은 발표자가 진행에 수동, 또 무한 반복 옵션이 꺼져 있습니다.

     

  2. 자동 진행과 무한 반복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넘기려면 당연히 넘기는 기준이 있어야 하겠죠. 이 시간을 기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우리의 연습파일에는 지난 번 예행 연습으로 미리 시간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으로 넣고 싶다면 수동으로 숫자로 다음에 설명드릴 탭에서 넣으시면 됩니다.

     

    슬라이드 쇼 설정 화면에서 대화형 자동 진행 만 클릭하시면 화면은 일정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넘어가고 무한 반복 됩니다.

     

     

    설정된 슬라이드의 시간을 확인 하고 싶다면 리본의 전환 탭에서 타이밍으로 가시면 됩니다. 수동으로 시간을 변경 할 수도 있고 슬라이드 마다 이 옵션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3. 슬라이드 쇼 재구성

    내가 발표한 자료가 슬라이드 20장이었는데 발표 시간을 줄여 달라고 요청을 받았다면 파워포인트 파일을 따로 저장하실 필요 가 없습니다. 오히려 전 어떤 파일이던지 다른 복사본을 생성하는 걸 매우 싫어하는데 나중에 내가 헛갈리고 감당이 안됩니다. 이런 상황에는 파워포인트의 기능을 이용 하여 쇼 재구성을 통해 원하는 슬라이드만 포함하거나 빼고 발표의 시간에 따라 슬라이드 쇼의 내용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 탭에서 쇼 재구성을 클릭 합니다.

     

     

    내가 재구성할 슬라이드 쇼의 이름을 기억하기 쉽게 정하고 발표하고 싶은 슬라이드만 포함 합니다.

     

     

    이제 쇼 재구성에 보시면 내가 저장한 슬라이드 쇼가 보입니다. 발표를 할 때 이걸 클릭 하시면 내가 위에서 포함한 슬라이드만 이용해서 슬라이드쇼가 재생 됩니다.

     

    발표를 하실 마우스 보다 레이저 포인터를 사용 하는 일이 효율적이고 흔하지만 자동 넘김 옵션은 연습을 타이밍을 잡을 있습니다. 질문에 유동적으로 대처 한다 해도 발표 시간을 조절하는 것은 어떤 발표에도 매우 중요 합니다. 물론 발표를 때는 레이저 포인터를 이용해서 수동으로 넘겨 주면서 발표를 하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프로패셔널 하게 보이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