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행연습_준비 작업과 프린트(4)

발표 준비 자료가 이제 다 만들어졌고 유입 물도 만들었으면 예행 연습을 해야겠죠? 파워포인트는 예행 연습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을 또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에 가장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예행 연습 기능입니다. 예행 연습은 실제 슬라이드 쇼를 진행하면서 각 슬라이드에 내가 얼마나 시간을 보냈는지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학회 갈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나요? 바로 내용 보다도 시간입니다. 절대 시간을 초과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기에 적절한 분량을 조절 하는 것은 무척 중요 합니다.

79_준비작업과프린트.pptx

  1. 슬라이드 쇼 예행 연습 하기

    예행 연습을 슬라이드 쇼와 똑 같은 환경에서 시간만 기록되는 기능 입니다.

     

    슬라이드 쇼 탭을 클릭 하시고 예행 연습을 누릅니다.

     

     

    슬라이드 쇼가 시작 되면서 왼쪽 위에 시계 표시가 나옵니다.

     

     

    1번은 지금 현재 슬라이드에서 보낸 시간 2번은 전체 걸린 시간을 나타냅니다.

     

     

    슬라이드 쇼가 끝나면 전체 걸린 시간이 표시 되고 시간을 저장 할 거냐고 묻습니다. 물론 시간 저장은 실제 발표와는 아무 상관없고 앞으로 설명드릴 분량 조절에 사용 됩니다.

     

  2. 예행 연습 시간으로 분량 조절 하기

    예행 연습을 하면서 슬라이드를 넘길 때 마다 모든 시간 정보는 저장 되었습니다. 그 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시간을 초과 하였다면 어느 발표 부분에서 시간을 줄일 수 있을지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보기 >> 여러 슬라이드를 클릭 합니다.

     

     

    슬라이드 마다 밑에 내가 걸린 시간이 표기 됩니다. 만약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다면 분량 조절을 생각 하신 후 다시 예행 연습을 해 보시면 됩니다.

    Practice Makes Perfect 말이 있죠? 파워포인트, 발표 스킬 뭐든지 연습으로 안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