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 작업과 프린트(1)

파워포인트로 발표를 할 때 사실 모니터를 많이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항상 청중과 눈이 마주쳐야 하지요. 그러나 그건 실제로 발표를 할 때이고 연습을 하는 동안은 자기가 어떤 내용을 포함 해야 할지 확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슬라이드에 어떤 내용을 포함할지 발표자만 볼 수 있게 슬라이드 마다 노트를 입력하는 기능을 슬라이드 노트라고 합니다.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슬라이드 노트에 내용을 정리 했다고 해도 발표 할 때 모니터를 보지 마세요. 안좋은 발표 습관 입니다.

76_준비작업과프린트.pptx

  1. 슬라이드 노트 이해하기

    슬라이드 노트는 각 슬라이드 마다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슬라이드 6에서 발표할 내용을 슬라이드 6의 노트에 기록하게 되면 발표나 연습 시 슬라이드 6에서만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 슬라이드마다 기억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해당 슬라이드로 가서 입력을 하면 됩니다.

     

    슬라이드 노트를 입력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작업 표시줄의 슬라이드 노트를 클릭 하는 것 입니다.

     

     

    만약 슬라이드 노트 옵션이 보이질 않는 다면 작업 표시줄을 우 클릭을 하셔서 슬라이드 노트를 체크해 줍니다.

     

     

    슬라이드 7로 가시면 내용이 바뀌어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을 자세히 확대한 것 입니다. 슬라이드 노트를 다시 클릭 하시면 다시 숨길 수 있습니다.

     

     

    보기의 슬라이드 노트를 클릭 하셔도 됩니다.

     

  2. 슬라이드 노트 보기

    파워포인트의 보기 메뉴 중 가장 자주 쓰이는 것은 마스터 보기와 기본 보기이죠. 슬라이드 노트 보기는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내가 만약 메모한 내용이 많다면 모든 메모 내용을 한번에 보기 위해 활용 될 수 있습니다.

     

    리본의 보기를 클릭하시고 슬라이드 노트를 클릭 합니다.

     

     

    슬라이드 노트 보기가 되어서 이제 내용을 한 페이지에 다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기본 보기로 돌아 가려면 작업 표시줄을 클릭 하거나 보기 메뉴의 기본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제이킴은 빠른 도구 서식 모음에 항상 기본 보기와 마스터 보기가 있어서 빠른 도구 서식 모음을 습관적으로 클릭 합니다.

     

    슬라이드 노트는 리허설을 내용을 빠뜨리지 않고 연습 하게 해주는 유용한 도구 이지만 발표 모니터를 자주 보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이니 현명하게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