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작업(7)

파워포인트에 오디오를 삽입하면 기본적으로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게 되면 오디오가 끊어 지게 됩니다. 그러나 교회 같은 데서 슬라이드 쇼를 보여 줄 때 슬라이드 전체에 잔잔한 음악을 까는 경우가 있죠? 이때는 파워포인트 2013버전부터는 오디오 스타일을 지정 해 주시면 원 클릭에 해결 되고 2010 이전 버전은 간단한 옵션 몇가지만 만져 주시면 됩니다.

75_애니메이션작업.pptx

  1. 배경 음악 넣기

    제가 기억이 가물 가물 한데 아마도 2010 이전 버전은 수동으로 배경 음악으로 지정을 해줘야 했던 것 같습니다. 확실한 건 2013이상은 원 클릭으로 배경음악으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삽입 탭으로 가셔서 오디오 >> 내 PC의 오디오를 클릭 합니다.

     

     

    파워포인트는 웬만한 오디오 형식을 거의 다 지원합니다. 아무거나 하나 삽입 합니다.

     

    그리고 재생 탭에서 백그라운드 재생을 누르시면 왼쪽에 보이는 오디오 옵션이 모두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2010 이하 버전은 자동 실행, 모든 슬라이드 에서 실행, 반복 재생, 쇼 동안 숨기기를 수동으로 설정 해 주시면 됩니다.

     

  2. 배경 음악 중간에 바꾸기

    만약 슬픈 스토리라 중간에 반전이 나와서 극적인 성공을 이끄는 스토리를 동시에 소개 한다고 합시다. 그러면 중간에 배경 음악을 바꿔야 하죠? 가능 합니다.

     

    첫번째 음악이 삽입된 상태에서 애니메이션 탭 >> 애니메이션 창을 클릭해 줍니다.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 하시고 효과 옵션을 선택 합니다.

     

     

    재생 중지를 지금부터 멈추고 싶은 슬라이드 번호를 넣은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슬라이드 4가 되면 자동적으로 첫번째 음악은 멈춥니다.

     

     

    슬라이드 4에가서 다른 음원을 삽입 한 후 역시 배경 음악 옵션을 수동으로 똑 같이 정해 주면 됩니다. 자동 실행, 반복 재생, 쇼 동안 숨기기, 자동 되감기 입니다. 이제 슬라이드 4가 되면 다른 음악이 배경음악으로 깔려서 나옵니다.

    배경 음악에도 미디어 파일 컨트롤 섹션에서 소개해 드린 오디오 트리밍, 페이드 , 페이드 아웃, 볼륨 설정 모두가 그대로 적용 가능 합니다. 만약 트리밍을 하게 되면 트리밍 부분이 반복 재생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