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작업(4)

화면 전환과 개체 애니메이션의 차이중 하나는 후자의 경우 한 개체에 여러 개가 적용 된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지난 시간에 나타나기 효과를 적용 했다면 똑 같은 개체에 강조하기, 사라지기 등 여러가지의 추가 효과가 적용 됩니다. 너무 많은 효과는 좋지 않지만 청중의 집중 도를 한 개체에 모으기 위해 나타내기 와 사라지기 효과는 같이 자주 쓰입니다.

72_애니메이션작업.pptx

72_애니메이션작업_완성본.pptx

  1. 애니메이션 삭제

    애니메이션 삭제를 하는 가장 편한 방법은 애니메이션 창을 이용 하는 것입니다. 같은 애니메이션 이라고 해도 애니메이션의 타이밍과 지속 시간 등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애니메이션을 지워야 할 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지난 시간에 추가했던 애니메이션을 모두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 해 보겠습니다.

    먼저 애니메이션을 지우고 싶은 슬라이드로 가셔서 애니메이션을 클릭 하시고 애니메이션 창을 클릭 하면 됩니다. 연습 파일의 경우 슬라이드 1 입니다.

     

     

    지금 내 슬라이드에 적용된 애니메이션이 보이죠? 지우고 싶은 것만 클릭하고 Del키를 누릅니다. 모두 지우겠습니다.

     

     

    현재 슬라이드에 적용 된 모든 애니메이션이 제거 되었습니다.

     

  2. 애니메이션 추가, 타이밍 조절

    요즘은 발표할 때 레이저 포인터는 기본이죠? 아주 오래전 같았으면 발표를 할 때 마우스로 자꾸 손이 가는 것이 실례라 생각되어 발표 연습을 수십 번도 더하며 타이밍에 맞추어서 슬라이드가 넘어가게 하는 것도 많았는데요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클릭할 때 애니메이션을 실행 되게 합니다. 레이저 포인터에 마우스 버튼이 포함 되어 있기 때문이고 질문에 유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모든 개체들을 선택 후 나타내기 효과를 한번에 추가 하겠습니다. 올라오기로 선택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창에 가보시면 모두 1번으로 되어있죠? 마우스 클릭을 하면 3가지 개체가 동시에 나타납니다.

     

     

    첫번째 개체는 선택하지 말고 두번째와 세번째 개체를 시프트로 선택을 한 후 효과를 클릭할 때 로 바꾸어 줍니다.

     

     

    이제 마우스 아이콘이 모든 개체에 생겼고 번호가 2번 3번이 붙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할 때 마다 순서대로 재생됩니다.

     

     

    이제 사라지기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리본의 애니메이션 추가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끝내기 효과 중 적당한 것을 하나 고릅니다.

     

     

    역시 모두 같은 타이밍에 날라가게 됩니다. 4번 숫자 하나로 묶여 있으면 모두 마우스 클릭을 할 때 실행 된다는 뜻 입니다.

     

     

    역시 5번째와 6번째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효과 타이밍을 클릭할 때로 바꾸어 줍니다.

     

     

    3가지 개체를 모두 선택하여 재생 시간을 살짝 늘려 줍니다. 그러면 이제 나타나는데 걸리는 시간과 사라질 때 걸리는 시간이 같아 집니다.

     

     

    모든 애니메이션이 마우스 클릭 할 때로 재 조정 되었습니다.

     

  3. 애니메이션 순서 변경

    애니메이션 순서를 변경 하는 것도 애니메이션 창을 이용하시면 가장 쉽습니다. 그냥 마우스 드래그로 위치만 조절 하면 됩니다.

     

    타이틀 효과가 2번째에 있으므로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여 나타나는 1번째 개체로 합니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사라지는 개체를 타이틀을 첫 번째로 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 드리면 너무 슬라이드 애니메이션에 시간을 허비하지 마시고 콘텐츠에 집중 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애니메이션은 콘텐츠의 집중 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지 청중이 슬라이드 애니메이션에 빠지게 하시면 안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