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 엑셀(14)

파워포인트의 비쥬얼 적인 면을 강조하기에는 엑셀 2010부터 생긴 스파크라인도 매우 좋습니다. 파워포인트의 표는 스파크라인을 지원하지 않지만 역시 표를 삽입할 때 Excel 스프레드시트 형태로 삽입하거나 아니면 엑셀에서 만든 스파크라인 표를 복사 해서 붙여 넣기를 해도 사용 가능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스파크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 하고 엑셀에서 붙여 넣는 법, 또 파워포인트에서 직접 만드는 방법을 모두 소개해 드립니다.

67_파워포인트_엑셀.pptx

67_파워포인트_엑셀.xlsx

67_파워포인트_엑셀_완성본.pptx

  1. 스파크 라인

    스파크라인은 엑셀 2010 부터 생긴 기능으로 차트를 셀 안에 넣어서 데이터의 추세를 한눈에 파악하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파워포인트 2013 이후 버전 이용자라면 빠른 분석 도구로 빨리 만들기가 가능하며 2010 버전 사용자라면 리본에서 삽입 탭을 가면 스파크라인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선택하면 보여 지는 우측 하단의 작은 핸들을 통해서 스파크라인을 우측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채우기 핸들도 역시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만약 2010 버전 이용자라면 삽입 탭의 스파크 라인 중 원하는 것을 고릅니다.

     

     

    스파크라인에 넣을 데이터를 선택하고 스파크 라인이 들어가 위치를 정합니다.

     

     

    채우기 핸들로 내려 줍니다.

     

  2. 파워포인트에 스파크 라인 넣기

    스파크라인을 파워포인트에 삽입하는 방법은 두가 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엑셀에서 이미 만들어진 스파크 라인을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이고 두번째는 파워포인트 안에서 Excel 스프레드 시트를 삽입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스파크 라인을 포함한 영역을 엑셀에서 복사합니다.

     

     

    엑셀에 붙여 넣기를 하고 반드시 가운데 옵션을 선택하여 줍니다. 엑셀의 스프레드 시트 형태로 붙여 넣는 것 입니다.

     

     

    글자 보기가 힘드므로 표를 더블클릭해서 엑셀로 진입한 후 컨트롤 + T를 눌러서 테이블을 지정 합니다.

     

     

    적당한 색상을 지정하고 필터 단추를 해제 합니다. 있어도 상관은 없지만 외관을 위해 제거 합니다.

     

     

    이제는 파워포인트 안에서 스파크라인을 만드는 방법 입니다. 삽입 >> 표를 가셔서 Excel 스프레드시트를 선택 합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리본을 이용해 스파크라인을 넣으면 됩니다.

     

     

    이미 파워포인트의 리본은 엑셀로 바뀌어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테이블로 지정을 하고 필터 단추를 제거 합니다.

     

     

    파워포인트에 두가지 형태의 스파크 라인이 삽입 되었습니다. 스파크 라인의 디자인도 언제든지 변경 가능 합니다. 엑셀 파트를 참조 하세요.

     

     

    파워포인트에서 엑셀 기능을 주로 사용 하는 것들은 이렇게 비쥬얼 적인 면이 많습니다. 피벗 테이블이나 다른 엑셀의 고급 기능들도 사용은 가능 하지만 피벗 테이블로 얻은 테이블만 주로 붙여 넣기를 많은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