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 엑셀(12)

파워포인트의 차트는 엑셀과 모든 면에서 동일 하지만 한가지 안되는 게 있습니다. 바로 파워포인트에 삽입된 표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표를 그리는 것은 안됩니다. 어떻게 생각 하면 당연 합니다. 왜냐하면 파워포인트의 차트는 엑셀의 데이터 시트 없이는 그려 지지도 않으니깐요. 그리고 파워포인트의 표는 무늬만 표이지 엑셀의 기능과 무관합니다. 그래서 만약 한 슬라이드에 데이터와 차트를 동시에 표시 하고 싶다면 파워포인트 차트에 데이터 표를 표시하면 간단히 해결 됩니다.

65_파워포인트_엑셀.pptx

65_파워포인트_엑셀.xlsx

65_파워포인트_엑셀_완성본.pptx

  1. 엑셀 표를 복사

    먼저 데이터 표를 복사하기 전에 엑셀에서 표를 파워포인트에 복사하는 방법과 왜 엑셀 형식의 표나 파워포인트의 표가 파워포인트 안에서 데이터와 바로 연결 할 수 없는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엑셀 연습 파일을 열어서 다음 부분 만큼 데이터를 복사 합니다.

     

     

    엑셀에 붙여 넣고 붙여넣기 옵션을 가운데를 포함 (Embedding)을 선택 하시면 엑셀의 모든 기능이 살아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삽입한 Excel 스프레드시트 형태가 됩니다.

     

     

    이렇게 삽입된 표를 이제 더블 클릭 하면 파워포인트 안에서 엑셀로 진입하고 동시에 리본도 엑셀 형태로 바뀝니다. 데이터 연동은 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2. Excel 스프레드 시트의 디자인

    엑셀의 원본 데이터가 아무 디자인도 적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파워포인트의 표 디자인이 심심 합니다. 더블 클릭 해서 엑셀로 진입한 후 초고속으로 표 디자인을 해 보겠습니다.

     

    더블 클릭으로 엑셀에 진입한 후 아무데나 커서를 두고 컨트롤 + T (Table)로 테이블을 만듭니다.

     

     

    이제 리본의 디자인 탭의 표 스타일을 이용해 적당한 디자인 아무거나 하나 지정 합니다.

     

     

    표 디자인이 완성되었는데 만약 필터 단추가 신경 쓰인다면 안보이게 하시면 됩니다.

     

     

    더블 클릭으로 엑셀에 다시 진입한 후 디자인 탭에서 필터 단추의 체크 표시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3. 파워포인트 차트와 데이터 연동 시도와 차트의 데이터 표

    왜 엑셀 스프레드 시트로 표를 만들었냐 하면 파워포인트의 차트는 기본적으로 엑셀 스프레드 시트에 의해서 그려 지는 것 입니다. 파워포인트의 데이터 표는 당연히 무늬만 표 이므로 데이터 연동 기능 자체도 없습니다. 그러나 엑셀 스프레드 시트는 데이터 연동 기능이 있으므로 이렇게 삽입된 표를 차트의 스프레드 시트와 연동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삽입에 차트를 클릭합니다.

     

     

    막대그래프를 더블 클릭 하면 차트와 차트와 연동된 스프레드 시트가 같이 삽입 되었습니다. 이 스프레드 시트를 밖의 데이터 표와 연동하여 보겠습니다.

     

     

    데이터 표를 더블 클릭해서 데이터를 복사합니다.

     

     

    차트의 스프레드 시트에 붙여 넣으면서 붙여 놓기 옵션을 가운데 아이콘, 즉 연동을 선택 합니다.

     

     

    오류가 뜨고 차트의 데이터는 외부 데이터와 연동 될 수 없습니다.

     

    즉 파워포인트 안에서 차트를 파워포인트의 표와 연동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차트의 스프레드 시트가 외부 데이터와 연동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차트와 표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데이터 표를 추가 하는 것 입니다.

     

    데이터 표를 추가하면 차트와 데이터를 한 슬라이드에 모두 넣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표를 추가하는 방법뿐 아니라 엑셀 데이터를 파워포인트에 복사하는 , 파워포인트에 복사할 엑셀 스프레드 시트로 만드는 , 테이블 디자인 까지 많은 내용을 커버 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의 차트의 스프레드 시트는 외부 데이터와 현재 버전 2016까지 연동 없습니다. 만약 그냥 표의 형태로 차트와 연동 되게 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다룰 엑셀을 이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