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일 작업 (12)

오디오 파일도 비디오 파일과 마찬가지로 트리밍,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북마크등 동영상에 했던 모든 편집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음원이니 동영상에 적용했던 색조 라던지 밝기 등의 조절은 옵션 사항이 아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에 적용했던 모든 편집들을 음원에 똑같이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볼륨 크기 미리 세팅해 놓기

    음원 파일의 원래 녹음된 정도에 따라 볼륨의 크기는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음원에 특성에 따라 너무 작거나 큰 소리가 나오지 않도록 미리 음원 아이콘에 볼륨 설정을 해두시면 발표할 때 편리 합니다.

     

    음원 아이콘을 클릭후 서식>> 볼륨으로 오셔서 높음을 선택 해 봅니다.

     

     

    음원 파일에 와서 보면 완전히 풀 사운드는 아니지만 상당히 높은 음원이 잡혀있고 이제 슬라이드 쇼를 진행할 때마다 이정도 볼륨으로 자동 조정 됩니다.

     

  2. 오디오 트리밍, 페이드 인 , 페이드 아웃

    오디오 트리밍의 과정도 비디오 트리밍과 정확히 같습니다. 음원 파일을 클릭하면 활성화 되는 서식 탭에서 오디오 트리밍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의 경우 동영상에서 화면 효과만 제거한 것과 같습니다. 페이드인에서 설정한 시간만 큼 소리가 점점 커지면서 음원이 재생되고 사라집니다. Fade in은 서서히 나타나다, Fade Out 은 서서히 사라지다 라는 의미 입니다. Trimming은 귀퉁이 등을 잘라내다 라는 의미의 Trim 동사의 ing형 입니다.

    음원 아이콘을 클릭후 오디오 트리밍을 클릭 합니다.

     

     

    붉은 색으로 표시된 것이 음원 파일의 시작과 끝입니다. 파일의 원본은 그대로 두면서 발표 시 음원이 시작되는 위치와 끝나는 위치를 정합니다.

     

     

    2초에 걸려서 소리가 완전히 큰 소리로 재생되고 끝날 때는 2초에 걸쳐서 서서히 끝납니다.

     

  3. 책갈피 북마크 추가

    책갈피는 북마크 기능입니다. 내가 특별히 자주 찾아가는 음원 위치를 기억해 두고 나중에 쉽게 찾아가기 위한 기능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음원 파일을 선택하고 북마크 하고 싶은 위치에 갔을 때 서식 >> 책갈피 추가를 클릭 합니다.

     

     

    이렇게 3개의 북마크가 표시 되었습니다.

     

  4. 오디오 아이콘 숨기기

    만약 오디오 아이콘이 발표 할 때 신경 쓰이고 완전 배경 음악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렇게 슬라이드 밖으로 아이콘을 옮기면 슬라이드 쇼를 할 때 나타나지 않겠죠?

     

     

    혹은 서식 탭에서 쇼 동안 숨기기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때 실행할 방법이 없으므로 옵션은 클릭할 때 가 아닌 자동 실행으로 바꿔 주세요.

     

    밖에도 오디오 아이콘에도 사진에 적용한 기타 여러 잡다구레한 모든 특수효과, 예를 들어 3D효과나 액자, 그림자 등을 적용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