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일 작업 (11)

파워포인트 2010과 파워포인트 2013버전 초반 까지 마이크로 소프트는 클립 아트라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소리 파일과 동영상, 이미지를 모아놓은 서비스를 했었는데 2013후반부에 오면서 빙 이미지 검색으로 통합됐습니다. 파워포인트의 음원 삽입은 동영상 삽입과 거의 비슷하고 편집 기능도 유사 합니다. 오히려 오디오의 경우 당연히 비디오 보다 훨씬 손이 덜 가고 간단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내가 가진 음원을 삽입 혹은 연결

    동영상 파일과 마찬가지로 음원 파일도 파워포인트에 직접 삽입도 가능하고 또 단순히 링크만 거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음원 파일은 동영상 파일과 비교해서 파일 사이즈가 많이 작아서 링크를 거는 것 보다는 삽입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파워포인트 원본 사이즈가 조금이라도 커지는 걸 원치 않고 또 주로 이메일로 파일 교환을 자주 하는 분이라면 삽입보다는 링크를 추천 합니다.

    리본 삽입 탭의 오디오 >> PC의 오디오를 클릭 합니다.

     

     

    내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 후 삽입을 원하면 그대로 확인을 누르고 링크만 걸려면 옆의 화살표를 누른 후 파일에 연결을 선택 합니다. 이때 파일의 위치는 변경이 되면 파워포인트가 찾지 못하므로 발표 자료와 항상 같은 폴더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역시 비디오 파일과 마찬가지로 개체아이콘이 표시 되고 재생 바가 표시 됩니다.

     

  2. 오디오 파일 녹음

    만약 리허설을 녹음하고 싶다거나 특별한 메시지를 넣고 싶으면 외부 녹음 프로그램을 열 필요 없이 파워포인트 안에서 간편히 녹음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조건은 아무 것도 없고 윈도우에서 정상적으로 마이크가 작동하고 있다면 가능 합니다.

    오디오 밑의 화살표를 누르고 오디오 녹음을 클릭 하세요.

     

     

    녹음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파워포인트안에서 녹음이 시작 됩니다.

     

     

    내가 삽입한 음원과 아이콘이 동일하며 재생 바도 역시 동일 합니다.

     

  3. 알송등 외부 프로그램으로 음악 파일 열기

    만약 간단하게 음악이나 음원을 재생만 하는 것이 아니라 알송, km플레이어등의 다양한 음원 관련 기능을 이용하며 발표를 하신다면 슬라이드 쇼를 하면서 그런 프로그램들과 연동을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삽입 >> 도형으로 가셔서 제일 밑에 있는 실행 단추 중 적당한 것 아무거나 고릅니다.

     

     

    하이퍼 링크를 클릭하고 내가 가진 음원 파일로 하이퍼 링크를 연결 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기 소리 재생 체크 표시는 해제 해 주세요. 아니면 박수 소리도 같이 늘립니다.

     

     

    내가 삽입한 아이콘이 보이지만 이건 버튼입니다. 파워포인트안에는 음원이 없고 외부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슬라이드 쇼를 하면서 실행 버튼을 누르면 내가 연결한 오디오 파일이 내가 윈도우에서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한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열립니다.

    파워포인트의 동영상을 삽입하고 편집 보셨다면 오디오 삽입과 편집은 쉬운 복습이라고 있겠습니다. 거의 유사하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