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일 작업 (8)

파워포인트 2010부터는 동영상 책갈피 (북마크) 기능을 통해서 동영상에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자막 뿐 아니라 파워포인트에서 제공 되는 여러 도형들, 사진들, 특수효과 모두 특정 프레임에서 재생 되게 할 수 있어서 파워포인트 만으로도 별도의 동영상 프로그램없이 상당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제이킴은 파워포인트 에서는 이 동영상 자막 기능을 이용해서 별도의 설명을 추가 하는 것에만 주로 사용하지 다른 로고나 이상한 효과를 넣어 본 적은 없습니다. 가능하다는 것만 알려 드립니다.

 

  1. 책갈피 추가 하기

    동영상이 책갈피를 추가 하면 내가 발표를 진행하다 중요하다고 생각 되는 부분을 청중들에게 반복해서 보여 줄 때 용이 합니다. 또 이 책갈피를 이용해서 다른 기타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2010부터 지원되는 기능 입니다.

     

    동영상의 원하는 부분에 멈추고 책갈피 추가를 클릭 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노란색 동그란 책갈피가 삽입 되었습니다.

     

     

    슬라이드 쇼를 할 때 책갈피가 동영상 재생 바 밑에 표시 되므로 항상 빨리 이동 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에 자막 효과 넣기

    전문 자막 프로그램처럼 시간 싱크를 이용해 자막을 삽입하는 것이 아니고 또 지속 시간도 일일이 정해 주어야 하지만 발표를 위한 동영상의 자막 구실은 충분히 한다고 생각 합니다.

     

    자막으로 사용할 텍스트 상자를 삽입 하세요.

     

     

    영상 중 자막이 나타났으면 하는 위치에 텍스트 상자를 그립니다. 그리고 글꼴을 적용 하시면 됩니다.

     

     

    자막이 나타날 타이밍을 정합니다. 애니메이션 >> 그리고 나타내기 옵션을 찍고 트리거에 첫번째 책갈피를 고릅니다. 여기서 책갈피 번호는 중요하지 않고 책갈피 순서가 무조건 시간 순 입니다. Trigger 는 권총의 방아쇠 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시작하다라는 동사로 자주 쓰입니다.

     

     

    자막이 사라질 효과를 애니메이션 추가를 클릭하고 정합니다. 정말 자막 효과만 내고 싶다면 단순한 게 좋겠죠.

     

     

    두번째 책갈피를 트리거에 넣습니다.

     

     

    이제 책갈피 위치에서 자막이 나타났다가 사라 집니다.

    자막으로 오늘 예제를 보여 드렸지만 기타 도형, 회사 로고, 기타 회전 애니메이션등 온갖 효과를 동영상에 넣을 있습니다. 모두 같은 원리 입니다. 단순 텍스트 상자와 도형에 애니메이션을 동영상의 책갈피를 이용해 트리거 하는 원리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