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단추로 동영상 하이퍼링크 걸기_미디어 파일 작업 (5)

지난번에 설명드린 OLE개체 삽입은 비디오를 슬라이드에 완전히 삽입하면서 버튼 형태로 만드는 반면 이 실행단추는 파워포인트와 내 비디오 파일을 하이퍼링크로 연결 합니다. 비디오의 파일 사이즈가 큰 경우 OLE객체 보다 더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며 사용법도 경로 복사를 할 필요가 없어서 더 간단하므로 추천 드리는 방법 입니다. 이때 비디오는 파워포인트의 비디오 플레이어가 아닌 윈도우의 기본 비디오 플레이어로 재생하게 됩니다.

  1. 실행 단추 삽입

    실행 단추는 비디오뿐만 아니라 슬라이드 쇼를 진행 시 이전 슬라이드로 돌아가거나 슬라이드를 건너 뛸 때 등 여러가지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포스팅 하기로 하고 이번에는 비디오 하이퍼 링크 기능에 대해서 만 알아 보겠습니다.

     

    삽입 >> 도형에서 제일 밑에 있는 실행 단추 중 아무것이나 하나 고릅니다. 모양은 상관없습니다.

     

     

    실행 설정에서 저는 마우스를 클릭 할 때를 선택하고 하이퍼 링크를 다른 파일을 선택 합니다.

     

     

    내가 연결하고 싶은 비디오를 클릭만 해주면 됩니다.

     

     

    OLE 객체와는 달리 링크가 자동 삽입 되었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슬라이드 쇼를 진행할 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내가 정한 윈도우의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이 됩니다.

    어떤 경우 던지 항상 외부 파일을 링크를 걸때는 pptx파일과 링크된 파일을 같은 폴더에 보관하는 습관을 들이면 파일 경로 변화로 인한 오류 현상을 없앨 있습니다. 제이킴은 파워포인트의 파일을 항상 프로젝트 단위로 다른 사진, 워드 파일, 동영상 파일을 묶어서 같은 폴더에 보관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