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파일 작업 (3)

파워포인트의 비디오 플레이어는 나쁘진 않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쓰는 비디오 전용 프로그램 보다는 당연히 기능이 떨어 집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플레이어로 재생을 하고 싶다면 파워포인트로 발표를 하면서 비디오만 내가 가진 플레이어로 창을 따로 띄어서 재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지정해 놓은 기본 플레이어로 재생을 하게 되고 비디오 재생이 끝나면 계속 슬라이드 쇼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이점은 당연히 외부 전용 플레이어들의 강력한 기능이 되겠죠.

  1. 외부 비디오 개체 삽입

    외부 플레이어로 비디오를 재생 하려면 비디오 파일을 아이콘으로 넣어서 개체처럼 작동하게 하면 됩니다. 이때 비디오 아이콘은 파워포인트의 OLE개체가 됩니다. (모르시면 그냥 이런게 있다는 것 정도만 알아두세요)

    삽입 탭에서 개체를 클릭 합니다.

     

     

    개체 삽입에서 파일로부터 만들기를 클릭하고 찾아보기를 누릅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연결을 선택해도 되고 (연결은 단순히 링크만 만듭니다) 아니면 파일을 삽입하면서 아이콘으로 삽입 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세요.

     

     

    이제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면 내 기본 플레이어로 비디오만 감상 할 수 있습니다

  2. 슬라이드 쇼에서 비디오 파일 보기

    이렇게 삽입된 아이콘은 슬라이드 쇼에서 자동 재생 되지 않으므로 또 강제로 재생 옵션을 넣어 줘야 합니다. 방법은 객체 애니메이션과 비슷합니다.

     

    비디오 아이콘을 찍고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추가 >> OLE 동작을 클릭 합니다.

     

     

    동작에 내용 활상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비디오 아이콘에 숫자 1이 붙은 것이 보이죠? 슬라이드 쇼가 시작하면 1빠로 재생된다는 뜻입니다. 다른 아무런 애니메이션도 넣지 않았으니까요.

     

     

    비디오가 끝나면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 갑니다.

    내가 사용하는 비디오 플레이어에 특별한 기능을 슬라이드 쇼를 사용하면서 사용하고 싶다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추후에 설명 드릴 실행 단추를 이용한 방법과 다른점은 이 외부 플레이어로 재생을 하지만 비디오 파일을 완전히 pptx파일안에 삽입된 상태 입니다. 비디오 파일의 용량이 적을때만 추천을 드리며 용량이 커진다면 실행 단추를 이용한 외부 파일 링크를 추천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