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급_차트 – 두 데이터의 비교_영역형 차트

두 데이터를 시간 별로 비교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차트는 꺾은선 형 차트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좀더 비쥬얼 적인 면을 강조하고 싶다면 영역 형 차트도 이용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 차트 이므로 한번만 보셔도 간혹 활용 방안을 찾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2연습파일.xlsx

22연습파일_완성본.xlsx

  1. 추천 차트로 영역 형 차트 삽입하기

    데이터 표가 만약 두 데이터를 비교하기 위한 것이라면 추천 차트에 꺾은선 형 데이터와 함께 이 영역 형 차트도 표시 됩니다. 이번에는 추천 차트를 이용해 영역 차트를 삽입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데이터 안에 아무 곳에나 커서를 위치 하세요.

     

     

    추천 차트를 클릭 합니다.

     

     

    영역형 차트 중에서도 누적 영역형이 많이 쓰입니다. 데이터의 면적 자체가 데이터를 나타내며 높이는 두 데이터의 합계입니다.

     

     

    누적 영역 형 차트가 삽입되었습니다.

     

  2. 일반 영역 형 차트

    일반 영역 형 차트는 기존 꺾은선 형 그래프와 동일 하지만 밑에 영역을 추가한 것 뿐 입니다. 이 차트를 사용하실 때는 앞의 영역 때문에 뒤의 영역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차트 변경을 이용해 일반 영역형 차트로 변경 하겠습니다.

     

     

    하나의 계열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대구의 계열에 부산 계열이 가려 졌습니다. 누적형이라면 이런 일은 없죠?

     

     

    우측 키로 데이터 선택을 클릭합니다.

     

     

    대구의 계열을 위로 올려서 뒤로 보냅니다. 그러면 이제 부산의 데이터도 보입니다.

     

    개인 적으로 영역 차트를 경우는 데이터의 단순 면적으로 비교하기 용이한 누적 영역 차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꺾은선형 보다 확실히 자주 사용되는 차트 타입인 맞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