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급_차트 – 막대그래프 변경

엑셀에서 가장 많이 차트는 단연 누적 막대 그래프이기 엑셀 단축키의 기본 차트 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막대 그래프에도 여러 가지 옵션이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막대 그래프의 변형인 누적 막대 그래프와 100 % 누적 막대 그래프 입니다. 또 막대그래프의 막대 서식 옵션 중 그동안 소개한 적이 없던 계열 겹치기와 간격 너비에 관해 소개 합니다.

19연습파일.xlsx

19연습파일_완성본.xlsx

  1. 누적 막대 그래프와 100 % 누적 막대 그래프

    누적 막대그래프는 기존 데이터의 수치를 그대로 보여 준다면 100% 누적 막대 그래프는 전체에 대한 비율을 보여 줍니다. 파이 차트가 하나의 계열 밖에 표시하지 못하지만 100 % 누적 막대 그래프는 파이 차트처럼 전체에 대한 비율을 보여 주면서 여러가지 계열을 동시에 차트에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분명 활용도는 있습니다.

     

    알트 + F1으로 차트를 그리면 묶음형 누적 막대 그래프가 기본으로 삽입됩니다.

     

     

    리본의 디자인 탭에서 차트 종류 변경을 클릭하세요.

     

     

    하나의 x축 포인트에 여러가지 계열을 실제 데이터 수치 대로 넣은 세로 막대형 그래프 입니다.

     

     

    전체 값에 대한 비율을 넣은 % 100 누적 세로 막대형 입니다. 전체에 대한 비율이기 때문에 모든 막대의 길이가 %100로 동일합니다.

     

  2. 간격 너비와 간격 겹치기

    막대 사이의 간격도 역시 막대의 서식 메뉴에서 조정 가능합니다. 또 계열 겹치기라는 좀 재미있는 3차원적인 옵션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무 계열이나 더블 클릭을 하시면 데이터 계열 서식 창을 열 수 있습니다. 3번째 아이콘에서 간격 너비를 줄이면 막대 사이의 간격이 줄어 듭니다.

     

     

    50 % 로 줄였습니다.

     

    50 % 로 계열 겹치기를 줄이면 해당 계열이 다른 계열과 겹쳐져서 위에 존재하는 것 처렁 보입니다. 하나의 계열을 특별히 강조할 때 색상보다 더 강렬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밖에 가로 막대형은 모든 옵션이 세로 같지만 세로로 보는 것을 가로로 보는 밖에 다른 점이 없습니다. 가로 막대형 그래프를 주로 때는 x축의 데이터 레이블 값이 너무 길어서 세로에 들어 가기에 좁을 가로 막대 그래프를 쓰면 여유 있게 데이터 레이블 값을 넓게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