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급_차트 – 막대 그래프 디자인 사용자 지정 방법

내가 만약 과일 판매량으로 차트를 그렸는데 그 차트의 판매량이 해당 과일의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한눈에 들어오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엑셀에서 면적 형 차트, 특히 막대형 차트는 그 데이터를 표시할 때 막대 안에 그림을 삽입함으로써 차트를 보는 사람에게 친숙한 느낌과 또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막대형 그래프 차트에 그림을 삽입해 보고 엑셀에서 얼마나 다양한 차트 디자인 옵션을 제공하는지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17연습파일.xlsx

17연습파일_완성본.xlsx

  1. 엑셀 차트의 채우기 옵션

    막대형 그래프 뿐만 아니라 면적 형, 파이 형 차트 등 모든 면적이 존재하는 차트는 이 채우기 옵션이 존재 합니다. 이 채우기 옵션의 놀라운 점은 엑셀에서 도형 채우기의 모든 서식 뿐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 파일 혹은 온라인 파일까지 직접 검색해서 바로 차트에 채울 수 있습니다.

     

    차트의 계열, 즉 원하는 막대 아무 곳이나 더블 클릭을 하시면 해당하는 서식 창을 불러 옵니다. 채우기 옵션은 3개의 아이콘 중에 첫번째 옵션으로 이미 선택되어 있습니다. 채우기를 찾아 보시면 자동으로 잡혀있고 자동이 테마의 색상으로 자동 선택된 것 입니다.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하면 다른 문양이 채워지고 3가지 옵션이 보입니다. 예고한대로 온라인 사진을 바로 삽입해 보겠습니다.

     

     

    사과를 검색하면 일단 라이선스를 쓸 수 있는 사진들만 먼저 검색 됩니다. 적당한 것을 고르고 삽입을 누릅니다.

     

     

    죽 늘어져서 원하는 형태가 아니죠? 방법은 당연히 있죠.

     

     

    쌓기 옵션을 택하면 흔히 그림 형 막대 차트가 완성 되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렌지를 검색하여 삽입합니다.

     

     

    사과와 오렌지의 비교를 하는 차트가 완성 되었습니다.

     

  2. 막대 하나의 채우기만 바꾸기

    만약 매 월마다 비교하는 대상이 다르다고 칩시다. 그리고 그 다른 대상을 모두 차트에 넣어서 좀더 화려한 그래프를 구성하고 싶다고 하면 그것도 역시 가능합니다.

    일단 막대 하나를 클릭 하면 모든 계열이 같이 선택 됩니다.

     

     

     

    한번 더 클릭을 하면 하나의 막대만 선택 됩니다.

     

     

    이때 같은 방법으로 배를 삽입해 보았습니다.

     

     

    지금은 온라인 그림을 삽입하였지만 내가 가진 사진, 그리고 엑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질감 등 다양한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과학을 하는 사람이라 이렇게 다양한 채우기 옵션을 사용할 일은 거의 없지만 만약 공공 장소에서 일반 사람들에게 어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그림을 이용한 예쁜 차트가 쉽게 대중에게 다가갈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