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에 포함된 아웃룩만 있으면 돼요

 

보통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하려고 사진 프로그램에 넣어서 압축하고 다시 내보내고 하는데 웬만한 컴퓨터에 다 설치 되어 있는 아웃룩이 있는데 왜 그렇게 하시나요? 저도 포토샵도 쓰고 픽픽도 쓰고 알쇼도 있고 포토스케이프도 있지만 아웃룩 만큼 간단하게 사진을 압축하는 것은 없네요. 왜냐? 바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윈도우 기본 명령어에 자동 추가 된다는 것이죠

 

  1. 핵꿀팁 아웃룩으로 사진 압축하기

    일단 아웃룩 데스크 탑 버전이 설치 되어 있다면 어떤 버전이든 상관은 없습니다.

     

    압축하고 싶은 사진들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 보내기 >> 편지 수신자를 선택합니다.

     

     

    해상도를 지정합니다.

     

     

    전 낮음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순식간에 사진이 압축되어 첨부파일로 들어 갑니다. 우린 메일 보낼 필요는 없죠?

     

     

    머 메일을 보내도 되고 선택한 파일들을 한번에 선택해서 저장해도 됩니다. 전 첨부 파일 모두 저장 옵션을 선택 하겠습니다. 아웃룩 2013이하 사용자라면 메일 보내기 화면에서 우클릭을 해서 첨부 파일 모두 저장을 하시면 되고 2016이상 사용자라면 일단 임시 메일로 저장을 하던가 아무 이메일 주소로 보내서 보낸 메일함으로 가서 밑의 사진 처럼 하시면 됩니다. 아웃룩 2016 현재까지의 오류인듯 하나 업데이트 될 것 같습니다. 

     

    끝났습니다.

     

  2. 압축한 파일 사이즈

    압축된 파일을 저장한 후 파일 사이즈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모든 파일을 선택 합니다.

     

    기존 4.8메가 에서 0.8메가로 아무것도 필요 없이 정말 빨리 압축 했습니다.

     

     

    1/5로 파일 사이즈가 압축 되었지만 그렇게 해상도 차이는 눈에 띄게 나질 않습니다.

     

     

    사진 크기를 줄이려고 포토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편히 아웃룩으로 해결이 가능 합니다.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처럼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처럼 정밀한 설정은 불가능 하지만 이렇게 단순히 사진 용량을 단체로 줄이기 위해서는 아웃룩 만큼 편한 것도 잘 없다는 생각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