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작업 (13)

파워포인트로 먼저 도형을 넣고 사진을 넣고 작업을 하기 전에 먼저 이 개요 보기로 내가 발표할 내용을 먼저 채워 넣으실 것을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파워포인트의 본질은 발표이고 중요한 것은 콘텐츠 입니다. 콘텐츠를 먼저 채워 넣은 후 부가적인 것들은 콘텐츠를 더 돋보이고 이해가 쉽게 하기 위해 더하는 것들이지 디자인에 콘텐츠를 맞추지 마세요.

이번 포스팅은 파워포인트의 개요보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29_슬라이드작업.pptx

  1. 개요 보기에 나타나는 내용들

    개요 보기에는 모든 텍스트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머리글, 바닥글, 날짜 등의 필드 코드는 나타나지 않고 고 개체 틀의 설명 부분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 개체 틀이 아닌 텍스트 상자에 추가한 내용들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개요 보기에는 정확히 개체 틀에 입력한 텍스트 들만 요약되어 나타납니다.

     

    간혹 파워포인트를 만드시는 분들 중에 모든 개체 틀을 제거 하고 수동으로 텍스트 상자를 넣어서 내용을 입력하는 것을 봤는데 그거 무슨 노가다입니까? ㅡ.ㅡ 그리고 그렇게 작업을 하면 개요 보기에서 내용이 나타나지 않아서 내가 무슨 내용을 썼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힘듭니다.

     

     

  2. 개요 보기에서의 수준 이동

    개요 보기에서도 개체 틀과 같은 똑 같은 수준 이동이 가능 합니다.

    수준 내리기

    수준 올리기

    쉬프트 + 탭

     

    개요 보기를 보며 이렇게 탭 키를 누르면 수준이 내려가고 슬라이드 미리보기에도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3. 개요 보기에서의 슬라이드 생성

    개요 보기에서 슬라이드 생성을 하게 되면 바로 이전의 슬라이드 마스터의 레이 아웃을 물려 받습니다. 슬라이드 생성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엔터를 누르고 수준을 위로 올리거나 내용이 없는 슬라이드라면 그냥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내용에서 엔터를 치면 이렇게 같은 수준으로 단락이 생성 됩니다.

     

     

    쉬프트 + 탭을 눌러서 수준을 올리면 새로운 슬라이드가 됩니다.

     

     

    새로운 슬라이드에서 그냥 엔터를 누르면 다른 슬라이드가 하나 더 만들어 집니다.

     

     

  4. 개요 보기에서의 슬라이드 순서 이동

    개요 보기의 편리함은 또 글의 순서 이동에 슬라이드 별이 아닌 개별로 가능하고 쉽다는 것에 있습니다. 내용 전체를 구성 할 때 도움이 됩니다.

     

    8슬라이드 내용을 그냥 선택해서 바꾸고 싶은 지역으로 이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내용을 보면서 일을 할 수 있으니 훨씬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머든 처음 시작하기가 어렵지 시작하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개요 보기로 처음 작업하는 습관을 들이면 무조건 개요 보기로 내용을 작성하고 디자인으로 마무리 하게 되는게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