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마스터 (7)

이미 슬라이드 마스터의 개체 틀에 대해서 유용 함은 설명 했었습니다. 슬라이드 마스터에 개체 틀이 여러가지 있지만 사실 콘텐츠 개체 틀 하나면 끝납니다. 콘텐츠 개체 틀은 모든 파워포인트에 삽입 가능한 개체 들을 원 클릭으로 선택 할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동안 사진을 파일 탐색기에서 끌어다가 크기를 조정 했다거나, 텍스트 박스를 그려서 폰트 조정을 하고 했던 분이라면 이 콘텐츠 개체 틀 하나가 모든 문제를 해결 합니다. 콘텐츠 개체 틀의 편리함은 원 클릭으로 원하는 개체 들을 원하는 위치에 또 원하는 크기로 원하는 서식에 맞게 삽입 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 포인트에서는 기본 보기와 슬라이드 마스터 보기를 빠른 도구 모음에 넣어 두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16_슬라이드마스터.pptx


16_슬라이드마스터_완성본.pptx


  1. 콘텐츠 개체 틀 만들기

    콘텐츠 개체 틀은 기존에 설명 했던 비디오 개체 틀, 텍스트 개체 틀과 완전히 동일 하지만 많은 메뉴를 가지고 있는 개체 틀 입니다.

     

    마스터 보기를 빠른 서식 도구 모음에 넣어 두셨다면 마스터 보기로 이동 합니다.

     

     

    주로 전 빈 슬라이드 마스터를 복사해서 사용하는데요 이번에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레이아웃 이름을 내가 기억 하기 쉬운 걸로 바꾸겠습니다.

     

     

    리본의 슬라이드 마스터 탭에 있는 개체 틀 삽입으로 콘텐츠 개체 틀을 클릭 합니다.

     

     

    원하는 크기로 드래그 하시고 위치를 조정 합니다.

     

     

    미디어 전용으로 하려고 하니깐 다른 헛갈리게 만드는 요소들은 제거 합니다.

     

     

    처음 보는 사람도 사용 할 수 있도록 설명을 넣어 줍니다.

     

     

    이제 기본 보기로 와서 새 슬라이드를 보면 내가 만든 슬라이드 마스터 "콘텐츠"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삽입하면 내가 만든 데로 슬라이드가 만들어 집니다.

     

  2. 콘텐츠 개체 틀의 메뉴들

    콘텐츠 개체 틀은 파워포인트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7개의 개체들을 편하게 입력 할 수 있도록 위치와 크기, 서식을 미리 정해 놓고 원클릭으로 입력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텍스트는 이번 개체 틀에서 정하지 않았으므로 6가지 개체가 되겠네요 하나씩 메뉴만 살펴보고 포스팅에서 하나 하나씩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표 모양을 클릭 하면 열, 행을 정합니다.

     

     

    개체 틀의 특징으로 개체 틀의 너비에 맞게 표가 삽입됩니다.

     

     

    차트 삽입 버튼을 누르면 워드와 엑셀 창과 같은 차트 선택 창이 나옵니다. 추후에 매우 자세히 포스팅 예정 입니다.

     

     

    스마트 아트를 선택하면 역시 여러 스마트 아트를 보시고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 삽입을 클릭 하면 윈도우 탐색기가 열립니다.

     

     

    온라인 검색 그립 삽입입니다. 파워포인트를 나가지 않고 바로 검색에서 온라인 그림을 삽입 할 수 있고 원드라이브 사진을 저장 하신다면 역시 바로 넣으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 파일 삽입으로 유튜브 비디오는 바로 검색해서 삽입 가능 합니다.

     

     

    이렇게 바로 파워포인트 안에서 재생도 가능하며 액자 등 여러 그림에 적용되는 서식들이 그대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디오를 삭제를 하면 다시 개체 틀이 나오고 다른 미디어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개체 틀을 제외한 다른 개체 틀들은 콘텐츠 개체 틀의 세부 목록 입니다. 그래서 제가 콘텐츠 개체 하나면 해결 된다고 전에 설명 드렸던 거에요. 개인적으로는 텍스트 전용 개체 , 미디어 전용 개체 이렇게 나눠서 발표 자료를 만들고 있습니다. 콘텐츠 개체 하나로 모든 것이 다되지만 여러 슬라이드 마스터를 만드는 이유는 같은 개체 라도 때로는 서식을 다르게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