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 작성하기 (5) : 오디오 노트 작성과 검색 

원노트에 따로 촬영한 비디오를 삽입 할 수도 있고 MP3를 넣을 수도 있지만 원노트를 통해 녹화나 녹음을 할 때만 얻어지는 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인덱싱 인데요 원노트는 음성 신호를 인식해서 인덱싱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검색 창으로 내 오디오 파일에 녹음한 녹음 내용을 검색 하실 수 있습니다. 영어는 인식을 매우 잘 하는데 한국어는 영 거시기 하네요 ㅜㅜ. 그러나 만약 서피스를 사용하신다면 얻어지는 엄청난 이점, 바로 강의를 필기하면서 녹음 한다면 필기 했을 시점의 강의를 정확히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이건 인덱스 기능과 상관없이 지원 됩니다.

  1. 오디오, 비디오 검색 옵션

    오디오와 비디오의 인덱싱 옵션을 사용 하려면 먼저 백 스테이지 뷰로 가셔서 옵션 설정을 변경 해 주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만 인덱싱을 켜 놓으세요. 용량을 더 많이 잡아 먹습니다.

     

    백 스테이지 뷰의 옵션을 클릭 합니다.

     

     

    오디오 녹은 장치를 설정하고 오디오 검색을 원하시면 체크 해 줍니다. 서피스의 경우는 대부분 서피스의 자체 마이크이니 마이크 설정은 건드시지 마세요. .

     

     

    오디오 및 비디오 노트 검색 기능 즉 인덱싱을 할 거냐고 물어 봅니다. 한국어가 다행이 옵션이 있습니다. 사용 한다고 하면 원노트가 인덱싱을 합니다.

     

     

  2. 오디오 비디오의 녹음과 녹화

    오디오, 비디오의 녹음, 녹화는 방법이 완전히 같습니다. 삽입 리본의 녹음/녹화 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녹음을 클릭 하세요

     

     

    여기서부터 대박입니다. 오디오 녹음을 들으며 서피스로 필기를 해도 원노트는 언제 필기를 했는지 인덱싱을 동시에 합니다.

     

     

    나중에 필기를 했던 부분을 다시 듣고 싶으면 텍스트 옆의 작은 플레이 부분을 누르면 바로 그 부분이 플레이가 됩니다.

     

     

    또 이렇게 원노트로 녹음한 것은 당연히 원노트 자체의 오디오 플레이어로 재생 하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데스크탑에 캠이 없어서 촬영을 못했지만 오디오 삽입과 동일 합니다. 서피스 활용 편에서 자세히 다룰 예정이니 자세한 내용은 서피스 편을 참조해 주세요.


'원노트 2016 > 2_노트작성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원노트 2016 사용법  (0) 2016.03.17
14 원노트 수식 삽입  (0) 2016.03.17
13 원노트 pdf 삽입  (3) 2016.03.17
11 원노트 비디오, 오디오 삽입  (0) 2016.03.17
10 원노트 사진 삽입  (0) 2016.03.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