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 관리 (3)

아웃룩 그룹 메일을 사용 하려면 역시 서버 단위 에서 지원을 해야만 합니다. 만약 아이클라우드 플러그인을 통해 아이클라우드 연락처를 사용하고 있다면 당연히 아이클라우드 서버에서 그룹 지정을 지원하니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메일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당연히 지원됩니다. 그러나 만약 무료 버전의 outlook.com 웹 메일은 아직 그룹 메일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서비스랑 연동 하려면 월 4불의 돈을 내야 합니다.

  1. 새 메일 그룹 만들기

    만약 익스체인지 메일 서비스나 다른 그룹 메일을 지원하는 계정을 사용 하고 있다면 새 메일 그룹 만들기는 역시 연락처 리본 홈 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 탭에서 새 메일 그룹을 클릭 하세요

     

     

    Outlook 연락처에서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룹으로 만들고 싶은 연락처를 추가 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저장 후 닫기를 누르시면 이제 그룹이 추가 됩니다.

     

     

  2. 단체 메일 보내기

    그룹으로 지정 되었다면 그 그룹은 개별 연락처처럼 서버에 저장 됩니다 .그러나 그룹을 지워도 개별 연락처가 사라지지는 않고 그룹만 사라집니다.

     

    검색을 해보시면 연락처 창에 그룹이 뜹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도 이제 그룹 이름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여러 이메일을 추가하는 것 보다 더 직관적이고 간편합니다.

    익스체인지 메일 서비스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하면 메일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는 서버 단위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모든 아웃룩의 익스체인지 관련 기능들이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플래그, 할일 데스크탑 메일 서비스의 모든 것들이 모바일과 동기화 되지만 유료 입니다. 오피스 365 플랜과 함께 구매하실수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