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 관리 (2) 

만약 계정을 아웃룩과 동기화 하셨다면 아웃룩에 연락처는 이미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 아웃룩에서 연락처를 추가 하게 되면 해당 계정에 연락처가 저장 됩니다. 연락처의 필드는 계정마다 약간씩 다르며 아웃룩에서 지워 되는 기능은 해당 서버에서 지원하는 기능의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중복 연락처 링크 기능을 원래 계정의 서버에서 지원한다면 아웃룩에서도 되지만 해당 계정의 서버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면 아웃룩 연락처 에서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1. 새 연락처 만들기

    새 연락처 만들기는 일단 아웃룩의 보기를 연락처로 이동하셔서 하여야 합니다. 아웃룩은 4개의 프로그램의 리본이 각각 따로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아웃룩의 필수 4가지 기능인 메일, 달력, 연락처, 할일 은 각각 그에 해당하는 각자의 리본을 가지고 있으며 만약 연락처에 관해 작업을 하고 있다면 리본과 단축키는 모두 연락처에 관해서 작동하게 됩니다.

     

    연락처 보기의 리본 홈 탭에서 새 연락처를 누르면 연락처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연락처가 추가 되는 계정은 현재 내가 보고 있는 계정이 됩니다. 지금 현제 저는 jaykim361@outlook.com 계정을 보고 있으므로 이 계정에 내 새로운 연락처가 추가 되게 됩니다.

     

    새 연락처 만들기

    컨트롤 + N (New)

    이 단축키는 모든 오피스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단축키 이므로 외워두면 두고두고 써먹습니다.

     

    연락처의 모든 것을 입력 할 수 있는 창이 거대 하게 뜹니다. 각 필드에 정보를 입력 하기만 하시면 됩니다.

     

    사진을 추가 하려면 빈 그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연락처를 추가 할 때 같은 회사의 연락처를 추가 하시게 되면 회사 정보와 관련된 모든 것은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회사의 주소와 이름이 자동으로 입력 되었습니다.

     

  2. 연락처의 삭제

    연락처의 삭제는 우 클릭이 제일 편하고 또 어느 방법을 하셔도 똑같지만 연락처의 수정은 약간 다릅니다. 명함을 더블 클릭하시면 모든 정보를 수정 할 수 있는 창이 뜨고 인물 정보를 더블 클릭 하시면 최소의 정보를 수정하는 창이 뜹니다.

     

    삭제도 물론 연락처 리본의 홈 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물론 더 쉽게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 삭제

    Delete 키

     

  3. 연락처의 수정

    연락처의 수정은 약간 다릅니다.

    만약 인물 정보 창에서 이름을 더블 클릭하게 되면 최소의 정보를 수정하는 창이 뜹니다.

     

    전화번호 같은 간단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나 모든 정보를 보여 주진 않습니다.

     

    보기를 명함으로 바꾸고 더블 클릭을 합니다.

     

     

    처음 연락처를 입력 할 때처럼 팩스, 홈페이지 등 상세 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4. 받은 이메일로부터 연락처에 추가

    만약 받은 이메일이 있다면 그 이메일을 연락처에 새로 만들 필요 없이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받은 이메일의 주소 란에 가서 Outlook 연락처에 추가를 클릭 합니다. 여기서 즐겨 찾기에도 바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뜨며 확인을 누르면 이제 해당 계정의 연락처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