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연락처 관리 (1)

아웃룩은 데스크탑 버전은 연락처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보는 것이 가능해서 처음 아웃룩을 사용 하시는 분들은 헛갈릴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 보기만 사용 하시다가 차차 다른 보기도 응용하시면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자주 사용된다고 판단되는 몇가지 연락처 보기 옵션을 소개 하고 또 즐겨찾기에 연락처를 추가 해 보겠습니다.

  1. 연락처 보기

    아웃룩의 왼쪽 하단 4가지 아이콘은 정말 중요하고 제일 자주 쓰입니다. 아웃룩의 필수 4가지 기능인 메일, 달력, 연락처, 할일 창을 이동 시킵니다. 그중 연락처는 3번째 아이콘 입니다.

     

    왼쪽 하단의 3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연락처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기초 다지기 시간에서 아웃룩에 계정을 동기화 시키셨다면 그 해당 계정의 연락처도 당연히 아웃룩에 동기화 되어 있습니다.

    1번 영역은 아웃룩 연락처의 보기 방법을 바꿀 수 있습니다.

    2번 영역은 내가 아웃룩에 등록한 계정들의 연락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등록 했다면 클릭 하시면 아이클라우드에 등록된 계정만 따로 보입니다.

     

  2. 연락처 보기 옵션

    아웃룩의 기본 보기 옵션은 인물 정보 옵션입니다. 아웃룩 웹 버전의 보기이며 또 모바일 버전의 보기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아웃룩 데스크탑 버전은 훨씬 많은 종류의 보기 옵션을 제공 합니다.

     

    제일 좋아하는 명함 옵션 입니다. 가장 많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명함과 비슷해서 직관적 입니다.

     

     

    명함 보다 작은 크기로 몇가지 필수 정보만을 줄여서 보여 줍니다.

역시 자주 사용하는 목록 보기로 구글 연락처의 웹 버전 보기와 비슷하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일렬로 이름과 연락처 주소를 연속적으로 보여 줍니다.

 

  1. 즐겨 찾기 등록

    아웃룩에서 즐겨 찾기에 등록하면 연락처 아이콘에 바로 표시가 될 뿐만 아니라 인물 정보 창에도 항상 표시 되며 또 당연히 이메일도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일단 등록 하고 차차 이점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에 가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즐겨찾기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물 정보창에서 언제든지 그 사람에게 이메일등 여러가지 옵션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할 일 모음 창에서 인물 정보 창을 클릭 하시면 항상 즐겨 찾기 한 사람의 목록이 우측 창에 나타나게 됩니다.

    연락처도 아웃룩의 핵심 기능이니 만큼 무척 많은 기능을 제공 합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계정에 등록된 연락처를 쉽게 관리하고 이메일을 여러 작업을 있다는 룰은 변하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