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작성 기술(17)

워드의 상호 참조, 목차, 테이블 레이블, 그림 레이블, 색인 등은 모두 워드의 필드이고 자동으로 생성되며 하나가 삭제되거나 변경 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한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제목 스타일의 제목을 바꿨다고 해도 제목 스타일로 생성된 목차의 이름이 자동으로 바뀌진 않고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논문 제출시 잊어 버리면 큰일 나겠죠? 이런 상황을 방지 하기 위해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해 두는게 좋습니다.

  1. 전체 필드 수동 업데이트 하기

    원래 필드는 종류 별로 따로 업데이트 해줘야 되지만 문서 전체를 선택하여 아무 필드만 업데이트 하면 전체 필드가 업데이트 됩니다.

     

    컨트롤 +A를 눌러 전체 문서를 선택 후 필드 업데이트를 하시면 문서에 있는 모든 필드의 데이터가 업데이트 됩니다.

     

  2. 자동 업데이트 하기

    워드 옵션에서 설정을 해주게 되면 워드를 PDF로 인쇄 할 때나 인쇄할 때 자동으로 필드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그래서 논문이나 중요한 문서를 PDF로 제출할 때 최신 버전을 유지 하게 해 줍니다.

    파일을 눌러 백 스테이지 뷰로 갑니다.

     

     

    옵션을 클릭 하세요.

     

     

    표시 탭을 클릭하시고 인쇄 전 필드 업데이트를 클릭 해 줍니다.

    이상으로 논문 작성시에 필요한 기본적인 테크닉을 소개 했습니다. 제가 생각 나는 모두 다루었다고 생각하는데 혹시 부족한 점이 있다면 중급편에서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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