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효과 넣기 (11) – 유튜브 비디오 넣기

워드나 파워포인트에 직접 비디오를 삽입한다면 용량이 엄청나게 커지게 되고 이메일 등을 통한 파일 공동작업이나 교류가 힘들게 됩니다. 요즘은 거의 인터넷 작업이 가능하고 인터넷이 안된다면 비디오만 안보면 되기 때문에 워드 문서에 비디오를 넣는 것보다 유튜브나 다른 웹에 비디오를 띄우고 링크를 걸어주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이에 제이킴은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유튜브 비디오를 워드에 넣는지 소개 하겠습니다.

63연습파일.docx

63연습파일_완성본.docx

  1. 비디오 링크 카피하기

    먼저 비디오 링크를 손쉽게 삽입하기 위해서는 해당 웹사이트가 emded code를 지원하는 웹사이트라면 매우 간편합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비디오 서비스들은 이 서비스들을 지원하며 유튜브도 물론 지원을 합니다. 저작권 걱정이 전혀 없는 제이킴이 직접 제작한, 인기가 무척 없는 유튜브 비디오를 가지고 연습해 보겠습니다.

     

    일단 유튜브 웹사이트로 가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후 copy embed code를 클릭 하면 끝입니다.

     

  2. 비디오 삽입하기

    이제 링크 코드가 클립보드에 카피 되었으니 코드만 워드로 복사해 주면 비디오 삽입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삽입 탭으로 오셔서 온라인 비디오를 클릭 하세요

     

     

    비디오 embed 태그를 클릭 하세요. 지금 보시다시피 유튜브는 바로 검색이 가능하지만 만약 다른 웹사이트에 비디오가 있는 경우는 embed코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비디오 태그를 붙여 넣으세요

     

     

    비디오가 원하는 위치에 삽입 되었습니다.

     

    비디오를 클릭하면 워드를 나가지 않고 워드 안에서 별도의 창이 열리며 재생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3. 디자인 수정하기

    이렇게 삽입된 비디오 틀은 기본적으로 워드의 개체 즉 그림 취급을 받습니다. 그래서 그림의 모든 꾸미기 효과, 사진 액자등 그래픽 효과를 비디오 주변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비디오 개체를 클릭하시면 서식 탭과 디자인 탭이 활성화 되며 그림의 서식 효과를 그대로 비디오 틀에 주실 수 있습니다.

    요즘 클라우드에 비디오들을 많이 올려놓고 공유하는데 방법으로 워드 문서에도 쉽게 비디오를 삽입 있고 인터넷이 안되더라도 문서는 읽을 있으니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