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효과 넣기 (10) – 화면 캡쳐 하기

저처럼 모니터가 3개 이하인 곳에서는 작업을 하기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 유용한 스킬이 안 될 수도 있지만 때로는 태블릿 pc나 노트북에서 작업을 해야할 경우 alt 탭으로 왔다 갔다 하기 귀찮습니다. 이때 워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면 워드에서 알트 탭 키를 누를 필요없이 스크린 샷을 삽입 가능 합니다.

  1. 스크린 샷 삽입하기

    원래 알트 탭 키로 스크린 샷을 찍어서 바탕화면에 저장했다가 워드로 옮기신 분들은 굉장히 좋아할 만한 기능입니다. 워드에서 스크린 샷을 찍게 되면 잠시 동안 워드의 화면이 비 활성화 되며 화면을 찍고 싶은 지역을 드래그로 선택 하거나 활성화 되어 있는 전체 윈도우를 찍으실 수 있습니다.

     

    워드의 삽입 탭 >> 스크린 샷을 클릭 하면 두가지 옵션이 보입니다.

     

    1번 지역은 활성화 되어있는 윈도우를 보여 줍니다.전 모니터가 3개고 각각의 모니터에 하나의 윈도우를 띄어놓고 작업을 해서 3개의 창이 보입니다.

    2번은 워드를 잠시 비활성화하고 원하는 지역을 찍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모니터가 하나이거나 노트북으로 작업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2번을 선택하게 되면 워드가 잠시 비 활성화 되며 선택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원하는 부분만 찍힙니다. 일부러 삐딱하게 한번 잡아봤습니다.

     

     

    정확히 삐딱하게 잡힌 부분만 워드에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이렇게 스크린 샷을 워드에 삽입하게 되면 얻어 지는 이점은 지저분한 파일들을 지울 필요가 없어집니다. 데스크탑에 스크린샷 파일들이 떠돌아 다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