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효과 넣기 (4) – 그림 디자인 

워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사진 꾸미기는 엄청 난 숫자를 자랑 합니다. 그림자, 네온, 투명, 반사등 너무 많아서 입으로 다 말하지 못할 정도이고 또 그 모든 설정에 세부 설정까지 제공 합니다. 모든 서식을 사실 포스팅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대충 어떤 디자인을 워드에서 제공하는지 몇가지만 짚어 보면 나머지는 각자 하실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림을 클릭하면 활성화 되는 그림 서식탭의 그림 스타일에 관한 내용입니다.

56연습파일.docx

56연습파일_완성본.docx

  1. 그림 스타일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 모두 스타일이란 개념을 사용 합니다. 사용자가 자주 이용할 만한 서식을 한번의 클릭으로 모아놓은 것을 스타일이라 합니다. 워드에서는 문단에 가장 많이 적용되며 엑셀에서는 테이블에서 테이블 스타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모든 프로그램에서 스타일은 다 호환됩니다. 워드에서는 기본적으로 또 많은 숫자의 스타일을 제공하는데 몇 개만 살펴 보겠습니다. 너무 많습니다.

     

    서식 탭을 클릭하면 나오는 기본 스타일만으로 꽤나 공들인 것 같은 그림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입체 원근감 스타일 입니다.

     

  2. 그림 효과

    지금 보신 스타일은 이제 우리가 살펴볼 그림 효과의 집합 입니다. 워드의 문단 스타일이 글자에 들어가는 색깔 크기 문단 간격을 미리 스타일로 만들어 놓은 것이라면 이 그림 스타일은 그림에 들어가는 서식, 즉 그림자, 투명도, 반사효과를 마소가 판단하기에 괜찮다고 생각되는 것을 미리 조합하여 묶어 놓은 것입니다.

     

     

    이렇게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골랐는데 그림자가 아쉬울 경우 내가 수동으로 그림자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3. 그림 서식 창

    모든 그림 효과에는 옵션 버튼이 있고 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그 효과에 해당하는 모든 설정을 조절 할 수 있는 서식 창을 열게 됩니다.

     

    그림 서식의 효과 탭으로 그림자, 반사, 네온 등 모든 효과의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꾸밈효과를 한번 적용 해보겠습니다.

     

     

    꾸밈효과는 기존 그림을 포토샾으로 조작한것처럼 극적인 변화를 가져 옵니다.

     

    기존의 그림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사실 워드로 잡지를 작성한다거나 하는 일이 아니면 많은 디자인 스타일을 모두 활용할 일은 없을 같습니다. 그러나 클릭으로 있는 스타일만 적용해도 공들인 같은 문서 효과를 가져 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