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_엑셀 초급 강좌 – 보기메뉴 (2)

지난 시간에 엑셀의 창을 여러 개 띄워서 한 시트의 다른 부분을 수정하는 방법을 소개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 드릴 내용은 엑셀의 창을 나눠서 한 시트의 다른 부분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창을 여러 개 띄우는 것 보다 더 효과적 일 수도 있지만 이 방법은 바로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틀 고정과 함께 사용 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 틀고정을 하면서 한 시트의 여러 부분을 동시에 작업하고 싶다면 창을 여러 개 띄우셔야 합니다.

73연습파일.xlsx

73연습파일_완성본.xlsx

  1. 행 기준 나누기

    행을 나누는 방법은 첫 열의 아무 행이나 클릭하거나 행 전체를 선택하면 선택한 행을 중심으로 위 아래로 나뉘게 됩니다..

     

    지금 123 행에 위치해 있고 여기서 나누기를 클릭하시면 122와 123지역은 분리가 됩니다.

     

     

    나누기를 하는 순간 나누기 표시가 되고 이제 두 공간은 독립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두 공간에서 자유롭게 따로 스크롤이 가능 합니다.

     

     

    나누기를 해제 하려면 나누기 버튼을 한번더 눌러도 되지만 이렇게 경계를 더블 클릭 해 주셔도 됩니다.

     

  2. 열 기준 나누기

    열을 기준으로 나누는 방법은 행과 동일 하기 열 전체를 선택 하거나 1행의 아무 열이나 가서 나누기를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 J열 전체를 선택 하였으므로 I열 과 J열은 이제 독립적 공간으로 분리됩니다.

     

     

    좌측과 우측에서 이제 자유롭게 따로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위치를 보고 있을 수도 있고요

     

     

    역시 나누기 버튼을 한번 더 누르던가 가운데 나누기를 더블 클릭 하면 해제 됩니다.

     

  3. 아무대나 나누기

    아무대나 나누기는 틀 고정 원리와 같습니다. 커서가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행과 열 모두 분리가 됩니다.

    주로 가운데가 좋겠죠? 커서를 위치하고 나누기를 클릭 합니다.

        

    4부분다 독립적 공간으로 분리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기능을 창을 여러 띠우는 것보다 많이 씁니다. 간편하고 파일 탐색기를 실행 필요가 없죠. 그렇지만 만약 고정을 함께 사용 하려면 창을 여러 띄우시고 리본 메뉴를 숨기시면 거의 비슷한 느낌을 가지면서 고정을 하실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