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_엑셀 초급 강좌 – 차트_그래프 (4)

지금 제 포스팅을 따라오고 계신 분들이라면 Alt+F1으로 그래프를 처음 생성시 차트 제목은 자동으로 같이 생성 됩니다. 그리고 커서를 찍고 제목을 정하면 되죠. 그러나 간혹 다른 사람이 만든 그래프를 옮겨 왔을 때 그래프의 제목을 추가 하고 싶을 때, 또는 x축 y축 이름을 정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67연습파일.xlsx

67연습파일_완성본.xlsx

  1. 차트 제목 자동 업데이트 하기

    단축키나 빠른 메뉴를 이용해서 기본 차트를 만들면 제목 레이블은 항상 있습니다. 그때 제목 이름을 수동으로 정해도 되지만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차트의 제목 레이블을 데이터 시트의 이름과 연동 하면 만약 데이터 이름을 바꿔도 차트의 제목 이름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먼저 그래프를 그릴 데이터 영역을 정하고 Alt+F1키를 누릅니다.

     

     

    기본 그래프가 그려졌습니다. 차트 제목이 있죠?

     

     

    물론 그냥 더블 클릭 하고 바꿔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차트 제목을 클릭 하시고 수식 입력 줄을 클릭 하세요

     

     

    그리고 = 을 타입 하고 제목 셀을 클릭만 하면 됩니다 .그 다음 엔터를 치세요

     

     

    제목이 자동 입력 되었습니다.

     

     

    만약에 제목을 업데이트 한다면 그래프의 제목이 같이 업데이트가 됩니다.

     

     

  2. 차트 제목과 축이 없어지거나 추가 하고 싶을 때

    기본적으로 축 제목은 따로 표시를 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엑셀 2013부터 새로 생긴 기능을 이용하면 정말 쉽고 빠르게 축 제목을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이전 버전 사용자들을 위해 다른 방법도 소개해 드립니다. 쉬운 걸로요.

     

     

    그래프를 클릭 하시고 옆의 +버튼을 누른후 차트 요소에 축제목만 눌러 주시면 x축 y축 모두 제목이 생깁니다. 바꾸는 방법은 그래프 제목과 같습니다. 엑셀 2013부터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그 이전 버전 사용자는 (2007부터) 리본의 디자인 탭의 빠른 레이아웃에서 빠르게 축 제목이 있는 레이아웃을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디자인 탭의 차트 요소 추가에서 가로 축 제목과 세로 축 제목을 따로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세로 축만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로 세로 둘다 추가해서 하나 지우셔도 됩니다.

    제목도 차트 제목처럼 수식 입력 줄을 이용해 셀과 연동 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