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_엑셀 초급 강좌 – 차트_그래프 (2)

엑셀에서 그래프를 처음 만들 때 중요한 것은 그래프 종류가 아니라 무조건 데이터 범위입니다. 범위만 맞게 선택 되어져 있다면 그래프를 변경하는 것은 엑셀에서 너무나 편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가지의 표를 가지고 간단히 그래프를 만들어 보고 그래프 종류를 변경해 보면서 얼마나 엑셀에서 그래프 변경이 쉬운지 느끼고 가겠습니다.

막대형 그래프는 주로 지역간 데이터의 상호 비교에 많이 사용 됩니다. 지금 65 연습파일에는 4개의 지역 판매 현황과 그 판매의 변화율이 있습니다. 두개의 표에 각각 단축키 Alt + F1으로 그래프를 만들어 보고 변경해 보면서 그 차이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두 그래프를 비교하는 이유는 모든 그래프중 가장 자주 사용되고 누구나 익숙한 그래프 이기 때문입니다.

65연습파일.xlsx

65연습파일_완성본.xlsx

  1. 막대형 그래프가 어울리는 경우

    이처럼 데이터가 각각 지역별로 따로 나뉘어 있고 서로 비교하고 싶을 때는 막대형 그래프가 좋습니다.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고 Alt + F1을 누릅니다.

     

     

    막대형 그래프가 생성 되었고 각 아이템 마다 판매량이 비교 하기가 쉽습니다.

     

     

    차트가 생성됨과 동시에 활성화 되는 디자인 탭에서 차트 종류 변경을 클릭해 보세요

     

     

    꺾은선형 그래프의 첫번째 형태를 선택해 봅니다.

     

     

    굳이 의미를 두자면 해석 가능하겠지만 그렇게 유용한 그래프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2. 꺾은선 형 그래프가 어울리는 경우

    저희 연습파일 두번째 표에는 월별 판매 현황이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의 경과가 들어가 데이터는 꺾은선 형 그래프가 알아보기 쉽습니다.

     

     

    영역을 선택하고 Alt + F1으로 그래프를 그려 줍니다.

     

     

    꺾은 선형 그래프 입니다. 월별 지역간 비교가 쉬우니 굳이 나쁜 그래프는 아닙니다.

     

     

    차트 종류 변경으로 와서 꺽은선형으로 바꾸어 봅니다.

     

     

    지역별로 시간에 따라 어떻게 판매량이 변화 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죠?

    이번 포스팅의 요점은 엑셀에서 그래프 종류를 변경하는 것은 너무 쉽기 때문에 무슨 그래프를 그릴까에 고민하지 마시고 어떻게 데이터를 선택 할까에 집중하세요. 지금은 단순 그래프 이지만 만약 데이터의 구조가 복잡해 지면 확실히 개념을 집고 넘어 가지 않으면 머리 뽀개집니다. 무슨 종류를 생각하지 않으셔도 한번씩 클릭해보면 문제는 해결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