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_엑셀 초급 강좌 – 프린트 세팅 (2)

기초 다지기 포스팅에서 인쇄 영역을 한번에 조정하는 것을 소개 했었습니다. 모든 데이터를 인쇄 할 때는 기초 다지기 포스팅을 이용 하는 것이 편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매우 긴 데이터에서 특정 부분만, 특히 몇 줄만 인쇄를 원할때는 인쇄 영역을 설정하면 됩니다. 인쇄 영역을 설정하더라도 원하는 대로 인쇄가 잘 되지 않을 때는 열 너비를 조정해 주시거나 중요하지 않는 열을 숨기 시면 됩니다. 숨긴 열은 인쇄 영역이 들어 가지 않습니다.

59연습파일.xlsx

  1. 인쇄 영역 설정하기

    인쇄 영역을 선택하는 것은 리본의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인쇄 하고 싶은 부분을 이렇게 드래그로 선택해 주세요

     

    페이지 레이아웃 탭 에서 인쇄 영역에 가서 인쇄 영역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해제를 하면 취소가 됩니다.

     

     

    영역 지정이 되면서 Print_Area라고 보이시죠?

     

     

    이제 인쇄 미리 보기에 가면 페이지가 2페이지네요. 가로 방향으로 인쇄를 바꾸어 봅니다.

     

    가로로 바꾸어도 인쇄가 두 페이지 입니다. 이럴때는 페이지 여백을 조정하거나 특정 열 너비를 조정하거나 숨기 시면 됩니다.

  2. 여백 조정

    여백 조정은 역시 리본의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가서 좁게를 선택 하세요.

     

    여기서 보면 알겠지만 사용자 지정 여백으로 상세하게 여백을 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번도 사용 한적 없습니다. 기본 옵션으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두번째 페이지가 삐져 나옵니다.

     

    이럴 때는 열너비를 조정하거나 불필요한 열을 감추 시면 됩니다 열울 감춰 보겠습니다

     

  3. 열 숨기기

    숨겨진 열은 인쇄 영역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열을 클릭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숨기기를 선택해줍니다.

     

    이제 인쇄 미리 보기에 다시 들어가 보시면 인쇄 페이지가 1페이지로 조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 영역 지정은 전채나 전채 선택으로도 하실 있습니다. 만약 전체 열이나 행을 선택하게 되면 데이터가 있는 부분만 인쇄 영역으로 잡습니다

만약 띄엄 띄엄 떨어져 있는 부분을 인쇄 영역으로 지정하고 싶다면 위의 작업을 반복하고 인쇄 영역에 추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