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_엑셀 초급 강좌 – 워크시트와 데이터 (11)

엑셀은 다른 파일 간의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고 데이터 연동을 할 때 는 폴더 위치를 참조하여 연결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참조하는 파일의 위치가 바뀌어 버리면 엑셀에서 오류가 나며 업데이트를 하지 못합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면 간단히 폴더의 위치를 다시 지정해 주거나 연결을 끊고 로컬 파일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1. 링크가 있는 엑셀 파일

    링크가 있는 엑셀 파일을 처음 열게 되면 경고문이 뜹니다. 이때 원하지 않으면 업데이트를 하시지 않아도 되고 이 경고문의 여부는 설정 창에서 조정하실수 있습니다.

     

    링크가 있는 파일을 열면 경고문이 나오며 원하지 않으면 업데이트를 안하시면 됩니다.

     

    만약 연결이 있는 엑셀 파일이라면 데이터 탭에 연결 편집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옵션을 바꾸시면 경고문을 안보게 됩니다. 그렇지만 첫번째 옵션을 추천 합니다.

     

     

  2. 원본 변경하기

    만약 원본 파일의 폴더 위치가 바뀌었다면 똑 같이 설정창에서 원본 위치를 다시 지정해 주면 됩니다.

     

     

    데이터의 연결 편집을 클릭 하세요.

     

     

    원본 변경을 클릭 합니다.

     

     

    새로운 원본 경로를 정해 줍니다.

     

    새로운 원본 경로가 잡혔고 이제 더 이상 파일을 못 찾는다는 오류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3. 연결 끊기

    만약 더 이상 연결이 필요 하지 않고 로컬 파일로 따로 관리 하고 싶으시다면 연결을 끊어 버리시면 됩니다.

     

    연결 편집 창에서 연결 끊기를 골라 주세요

     

    연결 끊기를 하면 이제 엑셀 파일의 링크는 사라지고 수식은 값이 됩니다.

        

    엑셀의 파일 연동 기능은 필요한 기능이지만 파일을 옮길 때는 링크가 있는지 주의 하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