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_엑셀 초급 강좌 – 워크시트와 데이터 (6)

지난 포스팅에서 파일 여러 개를 가지고 여러 창을 띄워서 동시에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 엑셀 파일에 여러 개의 워크시트가 있을 때 워크시트를 분리 하지 않고 여러 개의 창을 띄워서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 개의 워크시트를 작업 할 때도 좋지만 한 워크시트의 크기가 너무 큰데 두 부분을 동시에 보고 싶을 때도 유용하게 활용 됩니다.

52연습파일.xlsx

  1. 한 파일에 여러 시트가 있을 때

    한 파일에 여러 시트가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시트를 다른 곳에 복사를 한 후 작업을 하고 다시 붙여 넣는 것을 봤습니다.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엑셀에서는 그런 경우까지 생각해서 디자인 되었기 때문에 엑셀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충분히 번거로운 과정없이 동시에 작업이 가능합니다.

     

    먼저 워크시트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다른 시트를 다른 창에 열고 싶다면 보기 메뉴에서 새 창을 클릭합니다.

     

    새 창이 열렸지만 같은 파일입니다. 파일 이름에 xlsx2라고 확장자가 붙은 것을 보세요

     

     

    마찬가지로 다른 창을 하나 더 열었습니다. xlsx3이라는 확장자를 보세요.

     

     

  2. 열린 창 배열하기

    여러 개의 창이 오픈 되었을 때 배열하는 방법은 지난 시간과 동일 합니다. 윈도우 + 탭키로 창전환이 가능하며 창 전환 버튼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니터가 하나이고 동시에 작업을 하고 싶다면 정렬을 해야 합니다.

     

    보기 탭에서 모두 정렬을 선택 합니다.

     

     

    다른 옵션은 한번씩 해보시고 바둑판식을 선택 합니다.

     

     

    세개의 창 모두 같은 파일의 다른 워크 시트 입니다. 다른 창에서 작업을 해도 모두 한 파일에 저장 됩니다.

     

     

  3. 창 전환

    지난 시간과 동일하게 창 전환하기 제일 쉬운 방법은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멀티 데스크탑 윈도우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멀티 데스크탑

    윈도우 키 + 탭

     

    윈도우 10의 새 기능인 멀티 데스크탑으로 창전환을 미리 보기를 하면서 쉽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 버전이라면 엑셀의 보기 탭의 창 전환을 이용하시면 쉽게 창 전환이 가능 합니다. 우측 마우스 키를 눌러서 빠른 실행 메뉴에 넣어 두면 편리 하게 사용 가능 합니다.

      

    하나의 모니터만 있어도 이렇게 엑셀에서 기본으로 제공 하는 기능만으로 충분히 여러 개의 창으로 하나의 파일을 작업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