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아웃룩 – 이메일 쓰기와 보내기 (5) 

먼저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 드릴 기능은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365 구독자와 익스체인지 서버 이용자만 가능하다는 걸 알려 드립니다. 자동 회신이란 한동안 이메일을 답장 못할 상황일 때 보내는 이메일을 보내는 모든 사람에게 "나 지금 휴가중입니다 " 이런식의 자동 메일을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제 포스트를 읽어 오신 분들은 생각 하실 겁니다. 그거 규칙으로 정의하면 되잖아?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규칙으로 정의하면 아웃룩이 실행되고 있는 상황에서만 실행 됩니다. 저처럼 데스크탑을 절대 끄지 않는 분이라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요즘은 데스크탑 말고 노트북만 있는 분들도 많죠? 이 기능은 아웃룩에서 설정을 해도 서버 단위에서 실행이 됩니다. 이 말은 내가 컴퓨터를 꺼도 자동 회신은 동작을 합니다. 지메일도 비슷한 기능으로 Vacation(휴가? 한국어로 머라고 부를지 모르겠네요) 기능이 있습니다. 이처럼 이 기능을 사용 하기 위해선 이메일 서비스 제공자, 즉 네이버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직접 제공을 해야 합니다.

  1. 자동 회신 설정 하기

    오피스 365 구독자나 아니면 익스체인지 서비스 사용자라면 자동 회신을 설정 하기는 매우 쉽습니다.

     

    만약 계정 정보에 익스체인지 계정이 선택되어 있다면 자동 회신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자동 회신을 보낼 기간, 즉 휴가 기간을 설정해 주면 휴가 에서 돌아 올때즘 자동으로 자동 회신 기능은 꺼집니다.

     

     

  2. 규칙 설정 하기

    익스체인지 서비스나 오피스 365를 구독중이면 이 규칙도 서버 단위에서 이루어 집니다. 내가 컴퓨터를 끈 상태에도 규칙 기능이 작동하고 이메일을 폴더로 옮기고 그렇게 됩니다. 저처럼 데스크탑 컴퓨터를 서버로 쓰면서 절대로 끄지 않는 사람에게는 그렇게 유용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됩니다.

     

     

    규칙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규칙 설정 방법은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습니다. 거의 유사합니다. 보낸 사람, 받는 사람등에 따라 이메일에 플래그를 할지, 지울지, 복사할지 모든 것이 서버 단위에서 자동회신 기능과 같이 작동합니다.

    다시 설명 드리지만 이건 오피스 365 구독자와 익스체인지 서버 이용자 에게만 이용 가능한 기능이며 불법 오피스 2013, 2016 이용자는 당연히 서버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 못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