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아웃룩 – 이메일 쓰기와 보내기 (4) 

이메일 받았을 때 회사명이나 연락처가 메일 하단에 들어가 있는 것을 본적 있으실 거에요. 아웃룩의 전자 서명이라는 기능입니다. 전자 서명은 메일을 보낼 때 마다 공통된 내용을 모든 이메일에 넣어 주는 자동 기능 입니다. 만약 자기가 어디 소속된 신분으로 이메일을 보낸다면 소속을 일일이 말할 필요가 없어지니 매우 편리한 기능 입니다.

전자 서명은 이렇게 보통 자기의 연락처나 회사를 모든 이메일에 넣을 때 사용합니다.

  1. 서명 이용하기

    서명을 이용하시기 전에 몇가지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서명은 먼저 이메일 계정에 상관없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 서명을 여러 계정에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가지 계정에 각각 다른 서명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비즈니스 카드 같은 걸 여러 장 만들어 놓고 구글 메일을 보낼 땐 구글 비즈니스 카드, 네이버 메일을 보낼 땐 네이버 비즈니스 카드를 붙여서 보낸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여러 개의 전자 서명을 내가 원하는 메일을 택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2. 전자 서명 만들기

    전자 서명을 만들려면 먼저 파일탭을 클릭해 백스테이지 >> 옵션을 클릭 하세요

     

     

    메일 탭을 클릭하시고 서명을 눌러 줍니다.

     

     

    전 이미 티스토리라는 서명이 있습니다. 추가를 하려면 새로 만들기를 눌러 줍니다.

     

     

    메일마다 넣을 문장을 정하시고 사용하고 싶은 메일 계정, 메시지 이름을 택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서 저장하면 이제 아웃룩 계정으로 보낼 때 는 티스토리 서명이 선택 됩니다.

     

     

     

    마찬가지로 보내는 이메일 계정을 바꿔서 지메일로 하면 지메일 계정이 선택 됩니다.

     

  3. 전자 서명 지우기, 바꾸기

    저자 서명을 지우실 때 입력한 전자 서명을 없앨 필요 없이 설정만 꺼 주시면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전자 서명으로 가세요

     

    계정을 선택하면 지메일에 지메일이라는 전자 서명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전자 서명을 지울 필요 없이 새 메시지를 (없음)으로 설정만 꺼 주시면 전자 서명이 이제 더 이상 붙질 않습니다. 언제든지 같은 전자 서명이나 다른 전자 서명을 원한다면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전자 서명을 지우지 않고 옵션만 껐는데 전자 서명이 사라 졌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똑 같은 계정에 다른 이미 만들어놓은 서명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