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아웃룩 – 받은 이메일 정리하기 (3)

파일을 폴더로 만들어서 정리 하는 것처럼 이메일도 폴더로 만들어서 정리 할 수 있습니다. 검색 폴더를 설명 했었는데 검색 폴더와 메일 폴더의 차이점은 검색 폴더는 내 아웃룩 데스크탑에만 존재 합니다. 그에 반에 내가 폴더를 만들면 내 실제 구글 웹 계정, 또는 네이버 웹 계정에 로그인 했을 때 똑같이 폴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검색 폴더와 달리 이 폴더는 자동으로 메일을 끌어 오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또 아웃룩의 다른 기능인 자동 메일 옮기기를 통해 폴더에 넣어주면 완벽한 모바일 동기화도 됩니다.

  1. 메일 폴더 만들기

    메일 폴더 만들기도 자주 쓰는 기능 중의 하나죠? 또 우리의 마우스 우 클릭이 해결해 주십니다. 폴더를 만들고 싶은 계정에 가셔서 우클릭을 하시고 새 폴더를 누르시면 해당 계정에 새 폴더가 생깁니다.

     

    제 구글 계정에 새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 관련 폴더가 생겼습니다.

     

  2. 폴더 관리 하기

    폴더를 만들었으면 일단 메일을 넣어야 겠죠? 메일을 넣는 방법은 그냥 메일을 선택하고 드래그로 가져다가 넣으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려놓고 신경도 안쓰고 있었는데 누가 구독을 했네요 ㅋㅋㅋㅋㅋ

     

     

    쉬프트로 여러 메일을 선택해서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하위 폴더도 생성 가능합니다.

     

     

    다른 하위 폴더 워드 강의를 만들어 봤습니다.

     

     

    옆의 삼각형을 누르면 하위 폴더를 열었다 닫았다 하실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동기화

    검색 폴더와 이 폴더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이렇게 만들어진 폴더는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내 이메일 계정에도 똑같이 생성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를 만약 아웃룩에 동기화 했다면 네이버의 기본 폴더가 아웃룩에 보여지게 되는 것이지요. 시험삼아 구글 계정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

     

     

    같은 이메일 폴더가 생겼죠?

     

     

  4. 즐겨 찾기에 추가

     

    즐겨 찾기에 추가 하시는 것도 역시 클릭 후 드래그 해서 갖다 놓으시면 됩니다..

     

     

    즐겨 찾기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5. 자동 이동 설정하기

    폴더를 만들었음 머합니까? 폴더에 일일이 이메일을 넣어주는게 엄청 귀찮죠. 스마트워커의 기본 요건이 안됩니다. 모든 업무의 자동화. 물론 내가 만든 티스토리 관련 폴더에 자동으로 이메일을 넣어야지 모바일로도 확인 할 수 있고 그렇겠죠? 자동 설정을 해봅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일단 대화를 이동하는 것부터 배우고 좀 복잡한 설정은 다음에 따로 자세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제일 쉬운 방법은 폴더로 이동 시키고 싶은 아무 메일이나 우 클릭후 이동>> 이대화의 메시지는 항상 이동을 선택해 줍니다.

     

     

    폴더를 선택하시거나 아니면 새로 만들기를 해주세요.

    방금 배운 방법은 대화의 메시지를 옮기는 것이지 해당 제목이나 보낸사람의 메시지를 옮기는 것이 아닙니다. 그건 나중에 배웁니다. ^^

    다시 한번 설명 드리면 검색 폴더는 나의 계정에 하나도 손을 대지 않고 데스크탑 아웃룩 2016에서만 확인 있습니다. 그에 반에 폴더는 계정에 폴더를 직접 만드는 것이며 모바일로도 확인해야 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따로 모으고 싶다면 폴더 기능을 사용 하시고 자동으로 메시지를 폴더에 넣도록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