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아웃룩 – 받은 이메일 정리하기 (2)

요즘은 이메일로 저장 해야 할게 너무 많습니다. 쿠폰, 초대장, 연례 행사 등 중요한 이메일은 따로 폴더를 만들어서 보관 해야 할 정도로 이메일의 비중이 큽니다. 아웃룩에서는 넘쳐나는 이메일을 효과적으로 관리 하기 위해 여러 기능을 제공 하는 데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 볼 기능은 플래그 입니다. 플래그는 한국말로 깃발 이라고 합니다. 플래그는 흔히 생각하면 별표 처놓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ollow up message, 팔로우업 메시지라고도 하며 내가 즉시 답장을 못할 상황이거나 다시 한번 이메일을 자세히 읽어 봐야할 필요가 읽을 때 이 플래그를 이용해서 이메일에 별표를 처 놓으면 내가 기억하기 쉽게 됩니다. 내가 윈도우 폰을 결정하게 된 이유중의 하나는 바로 아웃룩에서 플래그 한 아웃룩 메일이 내 윈도우 폰에도 플래그 상태로 표시 된다는 것입니다. (이 밖에도 아웃룩은 마소의 제품인 만큼 윈도우 폰 하고만 연동되는 내용이 많습니다. 그래서 앱이 부실 함에도 윈도우 폰을 결정하게 만들었습니다.

저기 깃발 모양으로 생긴 것이 플래그 입니다.

  1. 할 일 모음 윈도우

    아웃룩의 네 가지 기본 창 (폴더, 읽기, 할 일 모음, 인물 정보)중 세번째 창으로 이것만 배우면 4가지 기본 창의 기본 기능은 모두 다루게 됩니다. 할일 윈도우 창은 내가 할 일 리스트로 지정해 놓은 리스트를 한번에 보여주며 달력으로 스케줄을 검색 할 수도 있고 내가 즐겨 찾기 해놓은 사람들과의 일정 관리를 쉽게 도와 줍니다.

     

    할일 모음 창은 리본의 보기 탭에서 활성 화 시킬 수 있습니다.

     

     

    할 일 모음 창은 세가지 하위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1번은 작업 창으로 내가 플래그 한 이메일과 할 일 목록(나중에 따로 포스팅)에 넣어둔 작업들을 모아서 보여 줍니다

    2번은 일정을 캘린더에서 선택해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3번은 내가 중요하게 생각 하는 사람들과의 일정을 한눈에 보여 줍니다.

     

     

  2. 이메일 플래그 하기와 관리하기

    이메일 플래그는 중요하지만 내가 금방 처리 하지못한 이메일들을 나중에 한번 더 확인 하기 위해 사용 한다고 했습니다. 이메일을 플래그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해당 이메일 제목 우측에 마우스를 왔다 갔다 하면 플래그 즉 깃발 표시가 나오는데 이때 클릭 해주면 됩니다. 물론 우 클릭으로 따로 플래그 하길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콘이 보이면 클릭 하시면 됩니다.

     

     

    플래그한 매일은 이제 할 일 모음 창 작업 윈도우에 표시 되게 됩니다.

     

     

    만약에 할일 을 완료 하셨다면 플래그를 클릭하면 체크 표시 (완료 표시)로 바뀌며 우측 작업 창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3. 익스체인지 메일을 사용할 경우 다양한 기능

    익스체인지 메일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또 다른 메일 서비스이고 전 이 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익스체인지 기능의 하나는 내 플래그 한 이메일에 미리 알림 기능을 추가해 언제 이메일을 확인하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고 물론 이 플래그 메일은 내 윈도우 폰에도 동기화 되어 핸드폰 할 일 모음에 나타나게 됩니다.

     

     

    방법은 간단 합니다. 플래그한 이메일에 우측키를 누르게 되면 미리 알림 추가 흘 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 날짜와 시간을 지정 합니다.

     

     

    미리 알림 소리를 따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미리알림이 지정되었다면 메일 제목 플래그 옆에 아이콘이 추가 됩니다.

     

     

    이 플래그 미리 알림 기능은 마이크로 소프트 익스체인지 메일이 아니면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직 마이크로 소프트 아웃룩 일반 계정도 지원하지 않으나 지원 예정 이라고 합니다.

     

     

    할일 목록에서 역시 깃발을 클릭하면 사라지고 완료한 일이 됩니다.

     

     

    차빼기 할 일이 사라 졌습니다.

    플래그 미리 알림 기능은 익스체인지 메일 밖에 지원하지 않지만 플래그 메일 동기화, 플래그 상태 동기화는 현재 아웃룩 일반 계정도 지원하며 핸드폰과의 동기화도 지원합니다. 내가 윈도우 폰을 선택하게 만든 중요 이유중의 하나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