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아웃룩 – 스팸 메일(1)

다들 이메일에 엄청난 스팸이 날라 오죠? 전문 이메일 프로그램인 아웃룩은 역시 많은 스팸 차단 옵션을 제공 합니다. 스팸으로 분류된 스팸은 따로 스팸 폴더에 저장되며 나중에 시간 날 때 다 버리거나 아니면 혹시 실수로 스팸으로 처리된것들을 한번 검색 후 정래 해 주면 됩니다. 근데 스패머들 정말 대단하긴 해요. 난 메일 차단하는데 그래도 하루에 몇 개의 새로운 스팸이 날라 옵니다. 만약 차단 하지 않는다면 내 메일함은 스팸으로 넘쳐날 것이고 스팸이 많은 메일 함은 확인 하기도 점점 귀찮아 지고 스마트 워커와는 거리가 점점 멀어 지게 됩니다.

이메일 서비스에 따라서 스팸메일이라고 부르거나 정크(Junk)메일이라고 부르지만 의미는 같습니다. 아웃룩은 정크 메일이라 하고 지메일은 스팸이라 합니다.

 

아웃룩은 다양한 스팸 옵션을 제공 합니다.

 

 

  1. 정크 메일 차단

    아웃룩도 대부분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작업은 마우스 오른쪽 키 옵션으로 대부분 처리 하실 수 있습니다. 스팸메일도 그 중에 하나인데 살펴 봅시다.

     

     

    먼저 받은 메일에서 오른 쪽 키를 누르면 정크 메일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알림 메일을 계속 받기 싫다면 유튜브 메일을 이렇게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이 메일을 바로 스팸 메일 함으로 보내고 유튜브 알림은 더 이상 새 메일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지메일 스펨 메일 함으로 가보니 유튜브 메일이 있습니다.ㅏ

     

    이렇게 하면 이제 더 이상 내 메일함이 스팸으로 넘쳐 날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가끔 내가 실수로 스팸처리 하거나 아니면 아웃룩 자동 필터링에 의해 스팸 처리 되는 경우가 있으니 그런 경우를 알아 봅시다.

     

  2. 스팸 메일함에서 정리

    잘못 선택된 스팸메일을 보려면 일단 해당 계정의 스팸메일 함으로 가시면 됩니다.

     

     

    얼마전에 등록한 줌 서비스가 아웃룩 자동 필터링에 의해 스팸 처리 되었습니다. 메일을 우 클릭 하시고 차단 안함을 하면 이제 더 이상 줌에서 오는 메일은 스팸 처리가 안됩니다.

     

     

    확인

     

     

    만약에 해당 메일을 원래 위치로 돌리고 싶다면 정크 메일이 아니라고 선택 하면 됩니다.

     

    해당 메일이 원래 메일 폴더로 돌아 갑니다. 이때 옵션에 체크 하시면 더 이상 줌에서 오는 메일은 스팸 처리가 안되며 체크 처리를 안 하시면 이번 메일은 스팸이 아니지만 앞으로 오는 메일은 계속 스팸 처리 됩니다.

     

     

  3. 스팸 처리 당한 리스트 보기

     

     

    스팸 옵션은 우 클릭도 가능하지만 중요한 기능인 만큼 리본의 홈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정크 메일 옵션을 클릭 하세요

     

     

    자동 필터 옵션입니다. 여기서 높음으로 설정하게 되면 가끔 애꿎은 메일도 스팸 처리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 매우 확실한 스팸만 스팸 처리하도록 낮음 설정을 했습니다.

     

     

    스팸 설정을 해서 스팸 처리가 될만한 이메일도 여기 수신 허용 목록에 등록된 사람이면 절대 스팸 처리가 안됩니다. 방금 등록한 줌이 보입니다.

     

     

    수신 거부 목록에 등록한 유튜브 이고 더 이상 스팸 처리 안되도록 제거 하겠습니다. .


    만약 수신 허용과 수신 거부 둘다 등록 되어있다면 아웃룩은 수신 허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즉 메일이 스팸 처리 되지 않습니다.


    스팸 지긋 지긋 하죠? 아웃룩 스팸 메일 기능으로 깔끔하게 정리 합시다. 이 정크메일 차단을 핸드폰으로 실시간 동기화 하려면 아웃룩을 사용하는 서버 컴퓨터가 항상 켜져 있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