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아웃룩 – 보기 설정(4)

기본적으로 아웃룩의 보기 설정은 보기 탭에서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가는 보기 설정이 있다면 매번 보기 탭을 찍는 것이 귀찮기 때문에 역시 마소에서 어디든지 간단한 보기 설정을 바꿀 수 있도록 넣어 놓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히 어떻게 보기 설정을 바꿀 수 있는지 알아 보고 또 폴더 창 과 읽기 창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지금은 아웃룩 리본의 보기 탭을 공부 하고 있습니다.

  1. 메일 제목 창 이용하기

    제일 마우스가 자주 가는 지역이 아마 메일 창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 메일이 왔는지 빨리 확인하고 또 내용도 읽을 수 있으니깐요. 그래서 메일 제목 창에서 거의 대부분의 정력이 가능합니다.

     

    먼저 제목 창에서 안 읽은 메일만 따로 골라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제일 자주 쓰는 버튼입니다.

     

     

    읽지 않은 메일들만 표시 되었네요

     

     

    정렬 기준을 오래된 항목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정렬 기준을 새로운 항목 즉 날짜 내림 차순입니다.

     

     

    기준이 날짜가 선택 되어있었지만 기준을 사람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람으로 바꾸면 당연히 정렬 기준도 ㄱ ㅎ 순으로 바뀝니다.

     

  2. 아웃룩의 3가지 메인 창

    아웃룩의 제일 기본이 되는 창은 윈쪽의 폴더 창, 가운데 메일 재목 창, 우측에 읽기창으로 구성 됩니다. 데스크탑을 사용할때는 3가지 창 모두 열어 두고 쓰지만 태블릿 모드를 할때는 번갈아 가면서 사용합니다.

     

     

    보기 옵션의 폴더 창을 최소화 하면 폴더들이 세로 배열 되면서 공간이 팍 줄었습니다. 보기 창의 정렬 기준 보낸 사람과 메일 제목 창의 정렬 기준이 항상 같음을 주목 하세요

     

     

    폴더 창을 표시 안함으로 선택하시면 완전히 없어 졌습니다. 만약에 자기 아웃룩에 폴더 창이 없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읽기 창은 앞의 포스팅에서도 한 번 봤었죠? 표시 안함을 선택 해 보겠습니다.

     

    읽기 창이 완전히 사라 졌습니다.

    아웃룩이 처음에 배우기 어려웠던 기억을 되돌려 보면 오라지게 많은 보기 옵션 때문이고 욕도 많이 했는데 지금 익숙해 지고 보니 모두다 필요한 기능 들입니다. 단계만 넘어서면 아웃룩의 편리한 기능을 맘껏 활용하 실수 있습니다. 저만 믿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