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아웃룩 다운로드

아웃룩을 아니면 오피스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웃룩 실행 시 너무 많은 버튼들을 보고 겁에 질려 하시는데 전혀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익숙해 지면 그런 버튼 하나하나가 너무 편리 하답니다. 초보 기준으로 강의를 진행 하려 하니 잘 따라 오시면 누구나 아웃룩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웃룩을 처음 시작하면 만나게 되는 탭인 홉 탭 중에서 메일 읽기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페이스

    아웃룩의 인터페이스를 한번에 설명 하는 것 보단 아웃룩은 일단 라이트 유저들도 사용 할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하나하나의 인터페이스를 차례대로 다루면서 진행 하겠습니다. 메일 읽기는 아웃룩의 핵심 기능이므로 아웃룩을 처음 실행하시면 만나게 되는 탭이 메일 읽기 탭입니다

     

    처음 아웃룩을 시작하시면 만나게 되는 화면 입니다. (아웃룩 2016)

     

    1번은 리본입니다. 저의 워드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룹니다. 모든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에 들어가 있으며 자주 쓰는 기능들을 탭으로 배치해서 사용자가 클릭 하기 쉽게 합니다

    2번은 탐색창으로 1번이 바뀔 때 마다 바뀝니다. 지금은 홈탭이 선택되어 있으므로 제일 중요한 계정에 대한 정보들이 보입니다. 지금 전 총 3개의 개정이 있습니다

    3번은 아웃룩의 기능 중 가장 넓은 범주인 메일, 달력, 연락처, 할일 리스트를 이동할 수 있게 합니다.

  2. 홈탭 에서 메일 읽기

    홈탭은 아웃룩에서 이메일에 관련되는 기능들을 모아 둔 곳입니다. 화살표는 위의 검은 화살표는 지금 내가 위치하고 있는 곳을 보여줍니다.

    홈탭의 기본 구성 화면입니다.

     

    1번영역은 해당계정에서 원하는 부분을 보기 위한 부분입니다..

    2번은 메일 미리 보기 영역으로 제목과 한 줄 두 줄 요약을 보여줍니다. 물론 알맞게 설정 가능합니다.

    3번영역은 2번에서 선택한 메일을 읽을 때 사용합니다.

     

     

    지금 선택된 메일 입니다. 3개의 읽지 않은 메일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96개의 읽지 않은 메일이 있습니다.

     

  3. 그림 다운 로드 하기

    아웃룩은 기본적으로 웹 사이트에서 사진 다운로드 하는 것을 차단 합니다. 원치 않은 그림이나 스팸 메일, 바이러스등을 막기 위함인데 메일 읽기 창에서 언제든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림이 차단 되어 있다면 메일 창에서 그림이 다운 로드 되지 않았다고 알려 줍니다 마우스 우 클릭을 해줍니다.

     

     

    그림이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